이모지 트렌드 보고서: 한국인의 이모지 사용 특성은?
Adobe Blog
✅ 이모지에 진심인 한국. 한국인의 이모지 사용 특성은? 어도비가 공개한 '글로벌 이모지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다른 나라에 비해 한국에서 이모지 사용이 적극적이다는 결과가 흥미롭게 다가왔습니다. 특히 사용자 조사에서 한국인 응답자의 93%는(글로벌 88%) 이모지를 사용할 때 대화 상대와 공감할 가능성이 높다는데 동의하였습니다. 이는 디지털 영역에서 이모지가 한국인의 정서적 교류와 공감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또한 브랜드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으로 이모지를 사용할 때 소비자들은 브랜드에 호감을 느낀다는 반응이 높습니다. 표현의 제한을 가진 디지털이란 공간 속에서 이모지의 역할이 상당히 중요하다는 것을 느낍니다. 💬 나에게 좋은 정보는 믿는 만큼 보인다
2021년 11월 8일 오전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