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커뮤니티를 서비스 앱에서 진입점을 제공하는 이유? 첫 번째 이유는 무료 사용자를 위한 CS 리스크 해소입니다. : 상당수의 고객은 무료 Plan을 이용합니다. 공식 CS를 받는 데는 제약이 있기 때문에 커뮤니티의 역할이 중요해집니다. 코로나로 고객이 많이 늘었고, 이러한 고객을 잘 Care 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커뮤니티의 활성화가 아닐까요? 두 번째 이유는 서비스 팬덤의 활용입니다. : 슬랙은 SW에서 조금은 특별하게 팬덤이란 게 있다고 판단될 정도로 충성고객층이 있는데요. 이러한 충성 고객들은 조용하게 응원하기도 하지만 커뮤니티라는 공간에서 자신의 지식을 뽐내거나 팁을 공유하기를 즐깁니다. 슬랙이 개발자 커뮤니티를 시작으로 커뮤니티를 운영한 지 시간이 꽤 흘렀고, 세일즈포스를 통해서 보다 전문적인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충성 고객층을 잘 활용할 수 있는 효율적인 방안을 커뮤니티, 인증 프로그램으로 해소한 게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슬랙, 커뮤니티 포럼 웹사이트 및 워크스페이스용 인앱 출시

ITWorld Korea

슬랙, 커뮤니티 포럼 웹사이트 및 워크스페이스용 인앱 출시

2021년 11월 8일 오후 1:58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