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님의 프로필 사진

디깅러

[미디어커머스 스타트업과 골드 버튼 유튜브 채널이 만나면?] D2C 미디어커머스 스타트업 어댑트가 콘텐츠 제작사 오디지와 솔파를 인수했다. 유튜브 채널 ODG와 Solfa 유튜브 구독자 수는 422만 명 이상이다. 두 채널에 업로드된 전체 영상 172개의 합산 조회 수는 총 7억 회 이상으로, 영상 1개당 평균 조회 수가 약 410만 회에 달한다. 어댑트는 콘텐츠 역량 강화에 집중 투자한다는 계획이다. 대규모 시리즈물 콘텐츠를 제작하고 음악을 다루는 신규 채널과 90년대생을 다루는 ‘1994’ 채널을 새롭게 론칭하는 등 다수 원천 IP(지적재산권)를 확보하는 방향으로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어댑트, 콘텐츠 제작사 '오디지', '솔파' 인수... 콘텐츠 사업 진출

스타트업 스토리 플랫폼 '플래텀(Platum)'

어댑트, 콘텐츠 제작사 '오디지', '솔파' 인수... 콘텐츠 사업 진출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1월 17일 오전 12:0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스포티파이와 멜론, 같은 음악인데 왜 경험은 다를까? >

    1. 엔터테인먼트 프로덕트의 본질은 콘텐츠다. 사용자는 콘텐츠를 소비하며 감정을 느낀다. 재미, 감동, 공포, 희열. 인간의 다양한 감정이 콘텐츠를 통해 꺼내진다.

    ... 더 보기

    이력서에 쓰는 경험

    

    ... 더 보기

    👉테헤란로 소진언니 인터뷰, 김소진이 만난 사람 l MZ 프로일잘러!

    ... 더 보기

    < 쿠팡의 창업자를 직접 보며 배운 것: 리더의 크기가 전부다 >

    1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7 • 조회 1,4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