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오랜 고민 중 하나는 바로 애플의 아이폰과 비교되는 갤럭시의 이미지였다. 아이폰이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는 받면 갤럭시는 중·장년층에게 높은 선호도를 보이며 일명 ‘아저씨 폰’으로까지 불리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이런 이미지를 벗겨 내기 위해 메종키츠네·톰브라운 등과의 협업을 통해 스마트폰·이어폰·워치 등에서 한정판 제품을 선보이며 단숨에 갤럭시를 ‘핫한’ 브랜드로 떠오르게 만들었다."
새로운 돌파구가 필요한 기업들의 선택지능 '골라보'. 유니클로는 질 샌더와의 협업으로 재도약 발판, 삼성전자는 ‘아저씨 폰’ 이미지 탈출. 곰표, 빙그레 같은 식품업체는 이색 협업으로 MZ세대 인지도 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