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를 운영하는 통신사들은 글로벌 OTT 넷플릭스를 도입함으로써 가입자 증대 효과를 톡톡히 봤지만 정작 수익성은 악화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유료방송 가입자 수 및 시장점유율' 통계에 따르면 국내 IPTV 가입자 수는 지난 2016년 1289만명에서 2020년 1854만명으로 5년만에 약 44% 증가했다. 하지만 전년 대비 가입자 증가율은 2016년 13.5%에서 2020년 8.2%로 지속 감소 추세다. IPTV의 가장 큰 매출원인 유료 VOD(주문형비디오) 수신료도 2018년을 정점으로 2019년부터 감소세로 돌아섰다.”

[유료방송과 OTT]②넷플릭스의 역설...IPTV 가입자 늘었지만 ARPU '뚝'

n.news.naver.com

[유료방송과 OTT]②넷플릭스의 역설...IPTV 가입자 늘었지만 ARPU '뚝'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2월 6일 오후 4:22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쿠팡의 창업자를 직접 보며 배운 것: 리더의 크기가 전부다 >

    1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1 • 조회 1,167


    《달리는 마음, 일하는 마음》

    ... 더 보기

    AI가 앞으로 세상을 바꿀 어쩌구 저쩌구 하는 내용은 큰 관심 없다. 당연한 이야기기도 하고 너무 많이 듣는 이야기도 하기 때문이다. 본 기사에서 가장 흥미롭게 본 부분은 '한국은 챗GPT 사용이 가장 활발한 국가 중 하나다. 오픈AI에 따르면 한국의 주간 활성 챗

    ... 더 보기

    '챗GPT' 오픈AI 韓법인 설립 "한국 유료구독자 전세계 2위"

    매일경제

    '챗GPT' 오픈AI 韓법인 설립 "한국 유료구독자 전세계 2위"

    조회 400


    왜 좋은 콘텐츠를 수시로 업데이트 받아야 하는가?

    1

    ... 더 보기

    [25년 6월] 썸원 프라임 멤버십 모집 안내

    somewon on Notion

    [25년 6월] 썸원 프라임 멤버십 모집 안내

    《어떤 것은 다르게 살게 한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