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빈박스 실구매 후기 이슈가 뉴스에서 거론되고 있다. 오픈마켓에서 실제 구매한 사람들만 후기를 남길 수 있도록 해서 구매후기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려고 했는데 실제 주문도 아닌데 빈박스로 출고시켜서 실제 구매가 일어난 것처럼 꾸며서 구매후기도 조작한다는 내용이다. 텍스트로 이루어진 인터넷에서의 사람들의 반응은 비정형데이터로 사람들의 실제반응을 알아보기란 어려워진 시대가 되었다. 미디어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데이터의 투명성을 확보하는 것이라 생각된다. 딥페이크 기술도 가짜를 만드는 기술만큼이나 가짜와 진짜를 구별해내는 기술도 발전한다고 하는데... 나중에는 가짜후기인지 진짜후기인지 알아보는 것도 나오지 않을까 생각해보았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2월 15일 오후 1:22

조회 9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개발자는 개발만 잘하면 될까

    최근에 친구가 추천해준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을 읽던 중 고액 연봉을 받는 엔지니어들의 특징에 대한 흥미로운 내용이 있었다.

    ... 더 보기

     • 

    저장 13 • 조회 2,549


    알람 소리에 반사적으로 일어나서 준비를 마치고 정신없이 이동하면 어느새 사무실 책상에 앉아 있게 됩니다. 동료들과 인사를 마치고 컴퓨터를 켜는 순간 업무는 시작되지요.

    ... 더 보기

    직장 다니면서 제대로 ‘현타’ 맞는 순간 7

    다음 - 피플앤잡

    직장 다니면서 제대로 ‘현타’ 맞는 순간 7

    < 당신이 경험한 것이 곧 당신이라는 착각 >

    1. 미아가 된 영혼이란 한 인간의 생각과 감정과 시각, 청각, 미각, 후각, 촉각이 모두 감쪽같이 일치하는 곳에 빠져든 의식이다.

    ... 더 보기


    ‘똑부(똑똑하고 부지런하기)보다 똑게(똑똑하지만 게으른) 리더가 되라.’ 리더십 코칭에서 빠지지 않는 훈수다. 현장 리더들의 말을 들어보면 실행이 쉽지 않다.

    ... 더 보기

    [김성회의 고사성어 리더십] `똑게 리더십` 3가지 법칙 - 매일경제

    매일경제

    [김성회의 고사성어 리더십] `똑게 리더십` 3가지 법칙 - 매일경제

    조회 423


    《뒤돌아보고 그때서야 아는 것》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