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올해 8건이나 했네? 올해 GS리테일의 주요 인수-투자건을 몰아보면...B2C 커머스 플랫폼(요기요 3천억, 당근마켓 200억)과 배달을 위한 물류(카카오모빌리티 650억, 메쉬코리아 508억, 팀프레시 20억), 그리고 식품 PB와 미디어(쿠캣 600억), 반려용품 커머스(펫프렌즈 325억)이다. 대략 뭘하고 싶어하는지 그림이 그려진다. 단번에 모바일에서 큰 접점들 확보하고, 빠른 대응 가능한 물류쪽 파트너들을 확보하고, 매력적인 독점 상품 공급하려는 그림인듯. 한마디로 '더 많은 유통'과 '더 빠른 속도'를 위한 준비. 물론 그 모든 접점에서 더 앞서 더 크게 판을 벌이고 있는 플레이어들이 있어 도전자의 입장. 둘이 약간 결이 다르긴 하나 오프라인 공룡 중에선 신세계와 GS리테일이 가장 공격적인 행보 중. #지에스는사모펀드와함께인수하거나투자 #신세계는조단위단독베팅

[마켓인사이트] 이번엔 쿠캣...'M&A 대식가' 된 GS리테일

한국경제

[마켓인사이트] 이번엔 쿠캣...'M&A 대식가' 된 GS리테일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2월 16일 오전 6:46

조회 95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5년전부터 트렌드나 사업전략 강연이나 멘토링, 컨설팅했을 때마다 점차 변화하고 있는 중장년과 시니어의 속성과 라이프스타일을 언급하면서 새로운 사업기회로 이야기해왔다. 일부는 감사하게도 그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주시고 사업아이템을 만들거나 피봇팅해서 현재 잘나가는 스타트업들도 몇몇 있다.

    ... 더 보기

    '액티브 시니어' 공략 잘한 스타트업, 4년새 매출 두배 커졌다 - 매일경제

    매일경제

    '액티브 시니어' 공략 잘한 스타트업, 4년새 매출 두배 커졌다 - 매일경제

    조회 854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청년미래플러스 사업, 이전에 공유했었는데요.

    ... 더 보기

    청년미래플러스 참여 재직자 1기 모집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청년미래플러스 참여 재직자 1기 모집

    👰청첩장 점유율 60% 이상, 바른컴퍼니의 핵심 경쟁력은

    ... 더 보기

    예비부부 3쌍 중 2쌍 택했다…55년 청첩장 파는 이 업체 비결 [비크닉] | 중앙일보

    중앙일보

    예비부부 3쌍 중 2쌍 택했다…55년 청첩장 파는 이 업체 비결 [비크닉] | 중앙일보

    《어떤 것은 다르게 살게 한다》

    ... 더 보기

    🍨'배라', 25년 만에 실적 공개 안 한 이유

    ... 더 보기

    [인사이드 스토리]'배라', 25년 만에 실적 공개 안 한 이유

    비즈니스워치

    [인사이드 스토리]'배라', 25년 만에 실적 공개 안 한 이유

    연봉 올라가도 팀장처럼 되긴 싫어요 I MZ 퇴사 이유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