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쏘카에게 바라다' 프로젝트를 통해 본 쏘카의 저력
불만과 건의사항을 고객에게 직접 듣고 빠른 실행력과 진정성을 통해 브랜드 경험을 고도화 시킨 좋은 사례로 보입니다.
또한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다 보면 미처 생각하지 못한 브랜드 고도화를 위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아티클 주요 내용
✔️ '쏘카에게 바라다'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의 불만과 건의사항을 직접 듣기로 함. 고객의 불만을 숨기는 타 브랜드와 대조되는 모습.
✔️ 답변의 왜곡을 없애고 고객의 진정성을 듣기 위해 보상을 없애고 홍보도 하지 않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총 4,071명이 참여해 매우 고무적인 결과를 얻어냄.
✔️ 고객의 불만과 건의사항을 통해 개선 방안 8가지를 발표.
✔️ 그중 구형 내비게이션이 불편해 차라리 휴대폰 거치대라도 설치해 달라는 요구사항 적극 반영. 차량 안의 냄새 제거를 위해 쏘카만의 향을 개발해 방향제 설치로 개선 예정. 고객의 불만과 건의사항을 통해 쏘카만의 브랜드 고도화를 이룸.
💬 나에게 좋은 정보는 믿는 만큼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