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 DT에 대해 공부한 내용을 가져왔습니다. 요즘 DT는 모든 산업에 걸쳐 발생하고 있는데, 유통업에서는 정말 다양한 방식으로 이뤄지고 있더라구요. 그 중에서도 '옴니채널'이라는 키워드가 핵심입니다. <옴니채널> 이커머스 운영에 있어 중요한 키워드의 하나가 옴니채널입니다. 어떤 채널을 고객이 이용하든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일컫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채널을 방문한 고객이 누구인지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웹과 앱은 로그인이라는 절차가 있기에 누가 방문했는지 인식이 쉽지만 오프라인 매장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생체인증 기술을 결제와 연동해서 연결하면 누가 방문했는지 추적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오프라인, 웹, 앱 등 가리지 않고 누가 어디서 무엇을 구매했는지 알 수 있게 됩니다. 끝으로 D2C에 대한 내용으로 스터디를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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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2월 27일 오후 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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