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거부할 수 없는 마케팅 팁!🔎] 고객이 거부할 수 없는 마케팅은 <고객의 입장을 알고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하는 것입니다. 즉, <고객이 느끼는 바>를 정확하게 짚어주고, 마케팅 하는 브랜드가 <고객에게 줄 수 있는 가치>를 생각하고, <왜 그 가치를 선택해야 하는지> 섬세하게 설명해야 합니다. 앞에서 언급한 3가지를 잘하려면 먼저 <고객 페르소나>를 만들고 해당 페르소나가 어떻게 느낄지 생각해야합니다. 🔥월리를 찾아라에서 벗어나기 비슷비슷한 제품들 사이에서 당신의 제품을 찾는 것은 고객이 "월리를 찾아라'를 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 것을 벗어나기 위해서는 3가지 포인트로 고객의 마음을 잡아야 합니다. ✅디테일과 틈새시간 집중하기 👉<고객의 삶 속으로 직접 들어가 디테일을 제시하는 것> 입니다. 이를 통해 <틈새시장>을 찾아내는 것입니다. 페도라를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페도라를 사면서 고객이 기대한 것은 신사적인 분위기와 독특한 자아표현 방식일 것이라고 생각할 것 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고객은 페도라가 잘 구겨지지 않을 것 인지, 너무 나이들어 보이지 않을 것인지가 더 중요한 수도 있습니다. 즉 페도라 상품의 틈새시장은 <잘 구겨지지 않으면서 영하고 트렌디함>이 될 것이고, 이 틈새를 이용하게 된다면 고객범위는 좁아질 수 있지만 30명 중 15명 이상은 당신의 페도라를 선택할 것 입니다. ✅고객의 문제를 아시나요? 우리는 그 문제 해결해 줄 수 있어요! 👉마케터가 고객의 머릿속에 들어가 있다면 보이지 않는(혹은 고객이 표현하지 않는) 문제를 속속히 파해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문제를 끄집어 낸다면 고객은 당신의 브랜드에 신뢰를 갖고 당신의 브랜드에 고객이 될 것입니다. ✅감정을 자극하기 👉고객은 이성적으로 제품을 꼼꼼히 따져 선택한다고 하지만, 실상은 전혀 다릅니다. 고객은 <감정에 이끌여 상품을 구매하고 이성으로 자신의 소비를 합리화> 합니다. 예를 들면 고객이 아이폰을 구매하고 다양한 이유를 설명한다고 생각해 봅시다. 그 고객은 애플 제품간의 연동성, 아이폰만이 가지고 있는 기능 및 편의성 등등을 이유로 아이폰을 샀다고 할 것 입니다. 하지만 더욱 파고 들어가 보면 그 고객은 <그냥 아이폰에 반해 구매>했을 확율이 99%일 것 입니다. .이와 같이 <감정을 건드리는 것>도 고객이 우리 제품을 사게 만드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스타트업 마케팅 성공방법! ✅데이터화 👉어디서 고객들이 이끌렸는지 추적하고 그 효과를 측정할 수 있도록 모든 마케팅 전술을 데이터화 해야 합니다. 데이터로 남지 않으면 향후 전략을 지속으로 이어가기 어렵습니다. ✅매력적인 제안과 헤드라인으로 다가서기 👉앞서 언급했던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은 헤드라인 및 광고문구에 드러나야 합니다. 좁지만 표적 시장의 관심을 확실하게 이끌 수 있는 문구를 헤드라인 혹은 광고문구로 풀어내 고객이 내 브랜드를 선택하지 않을 수 없게 제안해야 합니다. ✅반응 요구와 성실한 후속 조치 👉일회성 고객 열명보다 다회성 고객 한두명이 더 중요합니다. 고객이 당신의 브랜드를 이용하거나 이용할 의사가 있다면 특정 행동을 하도록 설득해야 합니다. 즉, 관심이 있다면 우리가 원하는 반응을 할 수밖에 없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 행동이 일회성이 아닌 다회성으로 발생시키는 <단골 고객>으로 만들고, 지속적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실패하지 않는 마케팅] 그로스 해킹 무작정 따라 하기 #2...마케팅, '거부할 수 없는 제안' -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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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패하지 않는 마케팅] 그로스 해킹 무작정 따라 하기 #2...마케팅, '거부할 수 없는 제안' -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2021년 12월 28일 오후 1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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