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전 세계 소비자, 모바일 앱에 3.8조 시간 소비
스타트업 스토리 플랫폼 '플래텀(Platum)'
[전세계 4위 앱마켓, 한국, 모바일은 계속 성장한다 💳] 🏷큐레이터평 점점 모바일 시장이 성숙기에 이르면서 성장이 둔화되는 것에 대한 예측이 많았던 가운데, 올해 앱애니에서 발표한 2022년 모바일 시장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 한 해 전 세계적으로 다운로드, 소비자 지출, 사용 시간 모든 부문에서 전례 없는 기록을 달성했다고 합니다. 세계로 보면 무려 200조원에 달하는 시장인 것인데요. 앱 다운로드수는 2020년 대비 5% 증가, 소비자 지출은 19%, 사용 시간은 6% 성장하며 메타버스 등 신흥 플랫폼이 논의되는 가운데서도 모바일이 아직 대세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괄목할만한 부분은 중국, 미국, 일본에 이어 한국이 전 세계 4위의 앱 시장 사이즈를 가지고 있다는 점인데요. 이대로라면 일본도 언젠가는 따라잡을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다운로드 수는 그 전해 대비 하락세를 기록했지만, 앱 당 소비자가 쓰는 금액은 증가하면서 점점 UA보다는 ROAS와 retention을 강화하는 쪽으로 시장이 흘러갈 것임을 내포하고 있는 듯 하네요.
2022년 1월 16일 오전 4: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