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앤에프의 비밀 전략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패션포스트 - 깊이 있고 재미있는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이야기
“우리 회사는 이익을 부동산에 투자하지 않는다. 디지털에 투자한다” “아무리 좋은 데이터를 확보한다 해도 활용하는 것은 사람이죠. 이미 수집되고 분석된 데이터를 실무진에서 활용하느냐 마느냐의 문제죠. 도움이 된다면 사용할 것이고, 도움이 안 되면 사용하지 않겠죠. 어떻게 활용하고 실행하느냐에 따라 결과는 달라집니다. 그래서 원활한 협업 시스템이 뒷받침돼야 하는 것입니다.” “아마 다른 패션 기업들이 지금부터 시작한다 해도 이미 2~3년 전부터 디지털화를 준비해 온 에프앤에프와 같은 수준까지 따라오는 데는 그 만큼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콘텐츠, 투자, 사람의 3박자가 맞아 떨어져야 하는데 이를 구현해내는 일이 쉽지는 않기 때문이죠.” 패션업계에서 디스커버리와 MLB만 잘 나가는 비결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었다. 모두가 부르짖지만 아무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그것. 콘텐츠, 투자, 사람의 3박자가 맞아 떨어졌다. 에프앤에프는 다른 패션 기업들보다 적어도 2~3년을 앞서나간다.
2020년 4월 17일 오전 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