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현대기아차, BMW, 폭스바겐, 닛산 | 커리어리

"최근 현대기아차, BMW, 폭스바겐, 닛산 등이 로고를 수십 년 만에 변경했다. 이 회사들의 새 로고는 기존 3D, 그라데이션 효과를 배제하고 2D 그래픽으로 표현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새 디자인을 통해 디지털화, 전동화에 대응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이다. ” 최근 전세계 주요 자동차 회사들의 로고가 3차원, 그라데이션을 없애면서 더욱 간결해지고, 심플해지는 추세. 자율주행차 등 미래 자동차의 조명 특성을 고려해 면과 선을 단색으로 간결하게 처리해 빛 투과 시 선명한 형태를 구현하기 위함이라고. 애플 맥북에서 빛을 발하는 저 사과 로고처럼.

자동차 회사들이 로고를 단순화 하는 이유는?

Hankyung

2020년 4월 23일 오전 10:49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명품 브랜드 만드는게 제일 쉬웠어요... 샤넬이 선택한 남성 수영복 브랜드 '올레바 브라운' 이야기

명품 브랜드 만드는게 제일 쉬웠어요...샤넬이 선택한 남성 수영복 브랜드 '올레바 브라운' 이야기

YouTube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