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을 따라가보자 NFT] 오늘 아침 역삼역 지하철 광고판에서 NFT 광고를 보았다. 요즘 저쪽세상(메타세계 : 가상의 세계) 서비스 중에는 단연코 인기 아이템 중 하나가 바로 NFT이다. NFT는 대체불가능한 토큰의 일종으로 이쪽세상(현실세계)의 부동산 등기권리증과 유사한 개념의 블록체인 서비스 중 하나이다. (BAYC / 메타콩즈 등 유명한 프로젝트 등이 있음) 하지만 이쪽 세상을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에게 블록체인은 업비트나 빗썸과 같은 거래소에서 투자를 하는 코인으로 인식되기가 싶다. 하지만 NFT의 미래는 우리는 살펴봐야한다. Nft는 대체불가능한 토큰이라는 정체성도 가지고 있지만 더불어 이쪽세상의 레거시 시스템과 연계성도 제일 뛰어나다고 할 수 있다. 일반적인 토큰과 다르게 Nft는 이미지 또는 영상물 등이 권리를 증명할 수 있는 결과이기에 매우 무겁다. 그래서 블록체인에 nft의 원본 데이터를 저장할 경우 블록체인은 멈출 것이다. 그렇기에 레거시 시스템의 서버에 원본 등은 저장을 하며 블록체인에는 nft의 제목, 발행인, 원본주소, nft 데이터 속성 등의 가벼운 데이터만 기록이 된다. 그런데 현실세계와 가장 가까운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nft라고 평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 Nft는 메타세계관의 입장권과 같은 역할을 한다. 즉 우리가 BTS 콘서트에 입장을 하기 위해서는 입장권을 구매하듯이. - Nft는 메타세계관의 커뮤니티를 구성하는 중심이다. 아미에게 Bts 콘서트는 아미들의 커뮤니티를 증폭시키는 기폭제와 같은 역할을 할것이다. (성공한 nft프로젝트는 이러한 팬덤문화를 중시한다.) - Nft는 내 카톡 프사에 자랑을 할수 있다. 아미도 bts 콘서트에 입장하면 콘서트 사진을 프사에 올리지 않을까?(저는 저희집 강아지가 프사라..) - Nft는 커뮤니티에서 놀거 다놀고 놀고 싶어하는 사람에 팔수 있다. 아쉽게도 사용된 bts 콘서트 입장권 판매는 못한다. 위의 내용을 요약하자면 nft는 모든 팬덤기반의 서비스에 대한 자격증명을 하는 서비스 세계 또는 주민등록증과 같은 자격증명이 필요한 서비스에서 활용이 될 것이다. 현재까지의 기준에서는 팬덤문화를 기반으로 하는 ip를 보유한 기업들은 자산의 가치를 높일 수있는 방안으로 다양한 nft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카카오웹툰. 라인웹툰. 레진코믹스 등) 기존 블록체인 서비스가 사업가치를 증명하지 못하고 있지만 nft는 짧은 시간에 깊숙히 다가올 준비를 하고 있다. 만일 여러분이 투자자라면 클레이튼에 장기 투자하면 좋을 것이다. Nft 민팅(발행) 순위가 오픈시 기준 3위의 국내 플랫폼이다. 아침에 광고판 하나 보고 흥분해서 또 졸작을 맘대로 썼네요. 개인적으로 더 궁금한 분들은 언제든 댓글 주셔요. 오늘 하루도 화이팅 입니다. [서칭하다 nft 관련 잘쓴글을 발견해 공유] https://ansubin.com/fun-design-nft-community-1/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4월 27일 오후 11:4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데이터 이력서 템플릿 + 작성 가이드를 사용해보세요.

    ... 더 보기

    < 우리 유전자에 각인된 가장 오래된 공포 >

    1. 우리 몸은 신체적 위험처럼 '거절'에 반응한다. 과거에 거절이 곧 우리 인간 종을 신체적 위험에 처하도록 만들었기 때문이다.

    ... 더 보기

    야근의 관성

    제가 한국에서 직장 생활을 시작하고 가장 먼저 배운 것은 아이러니하게도 야근이었습니다. 신입이었던 제게 야근은 선택의 문제가 아니었거든요. 선배들에게 야근은 너무나 당연한 루틴이었고, 저녁 5시가 되면 "퇴근 안 해?"가 아니라 "저녁 뭐 먹을까?"라는 질문을 던졌습니다. 누가 정해놓은 것처럼 부장님이 퇴근해야 과장님이, 과장님이 퇴근해야 대리님이, 대리님이 퇴근해야 비로서 저 같은 신입도 퇴근 생각을 할 수 있었습니다.

    ... 더 보기

     • 

    저장 15 • 조회 3,507


    서울대 출신 90만 유튜버 김진짜의 첫 책 <진짜의 마인드>를 읽었다. ‘삶의 본질에 집중하는 태도에 관하여‘라는 카피에 혹해서. 무엇보다 JTBC 축구 예능 ‘뭉쳐야 찬다’에서 본 그의 유니크한 플레이의 근원이 궁금해서.

    ... 더 보기

    서울대 출신 90만 유튜버 김진짜가 사는 법 [김지수의 인터스텔라]

    n.news.naver.com

    서울대 출신 90만 유튜버 김진짜가 사는 법 [김지수의 인터스텔라]

    < 상대방이 스스로 이겼다고 착각하게 만들어라 >

    1. 설득의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설득하지 않는 것'이다.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2 • 조회 653


    단순 비교 말고 영감 얻는 벤치마킹 하려면

    "

    ... 더 보기

    카피 아닌 벤치마킹. 뭐가 다를까?

    Brunch Story

    카피 아닌 벤치마킹. 뭐가 다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