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혜연님의 프로필 사진

유혜연

.

[Amplitude를 활용한 분석 시스템 구축하기] Q1. 유저가 어떤 상품을 많이 클릭하는지 알고 싶다 ❌ 상품별로 이벤트를 심는다 (click_main_item_ item1, click_main_item_item2..) ⭕️ click_main_item 이라는 하나의 이벤트 안에 itemId 속성을 정의하여, 특정 상품의 클릭 수를 알고 싶을 때 itemid 조건을 걸면 불필요한 이벤트 집계 줄일 수 있다 Q2. 페이지 뷰 수를 집계하고 싶다 ❌ 유저가 새로고침하거나 새로 랜더링 될 때마다 집계되도록 내버려둔다 ⭕️ 브라우저의 세션 스토리지를 활용해서 현재 퍼널과 직전 퍼널을 비교한다(현재 퍼널 ≠ 직전 퍼널-> 이벤트 발생 / 현재 퍼널 = 직전 퍼널->이벤트 발생하지 않음) Q3. 이벤트 데이터를 내부 DB의 데이터와 결합하고 싶다 ✅ 앰플리튜드에서 API로 raw 데이터를 받아오고, 이를 데이터 웨어하우스(BigQuery)에 저장하는 로직을 서버에서 주기적으로 실행(AWS Lambda)

고객의 구매 여정 데이터 분석하기(feat. Amplitude)

Wiselycompany

고객의 구매 여정 데이터 분석하기(feat. Amplitude)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8월 1일 오후 1:35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