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 인터뷰 할 때 참고하면 좋은 팁> 1. 제품에 매몰되어 제품에 대한 질문 만을 해서는 안 됩니다. 제품보다는 유저의 라이프스타일 속에서 우리 제품의 개선점을 찾아내는 것이 유저 인터뷰의 핵심입니다. 그러니 회사의 아이디어나 프로덕트가 좋은지 아닌지를 물어보기 보다는, 회사가 해결하려고 하는 문제를 겪고 있는 유저의 일상에 대해 좀 더 심층적으로 물어보는 것이 훨씬 유효할 수 있어요. 2. “만약 이런 기능이 생긴다면 쓰실 건가요?” 같은 가정법을 가급적 쓰지 마세요. 그리고 세세한 질문이나 솔루션을 제시하지 말고, 유저가 문제를 마주하게 되는 과정과 그 근원을 캐묻는 게 더 좋습니다. 더 넓은 질문을 던지고, 데이터로는 확인할 수 없는 맥락을 인터뷰를 통해 파악하세요. 3. 유저 인터뷰를 할 때 주객전도를 조심하세요. 유저 인터뷰는 유저의 이야기를 최대한 많이 듣는 게 핵심입니다. 대화를 끌어내기 위해 간혹 질문자가 더 많은 말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주의해야 합니다. 최대한 유저의 이야기를 많이 들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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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7월 9일 오전 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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