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네이버의 커머스 집중포화는 예정되었던 일. 낮은 수수료에 물류까지 해결해줄 준비를 갖추고 본격 브랜드 스토어 영입을 시작해 조만간 100곳 돌파 예정. 생필품(LG생건, 매일유업, 농심), 가전(삼전, 엘전, 쿠쿠, 뱅앤올룹슨), 가구(한샘, 시디즈), 명품패션(구찌, 골든구스), 주방용품(르크루제) 등인데 올해 안에 주요 브랜드들 대부분 볼 수 있을듯. 스마트스토어로 연매출 1억 넘긴 셀러가 40% 증가하는 등 일반셀러들의 증감세도 여전히 좋고 라이브 커머스 등 새 판매방식도 시도 중. 더불어 사용자 락인(Lock-in)용 멤버쉽과 통장까지...만약 OTT(넷플릭스같은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까지 본격화하면 아마존이 간 길을 그대로 따라가는 느낌. 물론 신선식품 중심의 새벽배송 시장은 네이버에겐 미지의 영역. 페북-인스타 쇼핑(Facebook shops) 런칭으로 강한 팬층을 가진 브랜드들의 경우 뺏길 가능성 있고, 쿠팡이 최근 인수한 OTT 기반으로 자체 영상 서비스를 출시하면 멤버십 경쟁력은 쿠팡에 뒤질 것. 나아가 매물로 나온 거대한 쇼핑DB를 가진 이베이코리아(지마켓, 옥션)가 네이버의 경쟁사와 합병할 경우 크나 큰 위협요소가 존재.

'IT공룡' 네이버, '유통공룡' 되나

Naver

'IT공룡' 네이버, '유통공룡' 되나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7월 13일 오후 2:1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LLM 활용에 도움이 되는 가이드 모음

    ✅️Prompting Guide 101 by Google : https://lnkd.in/d8UwPWeN

    ... 더 보기

     • 

    저장 9 • 조회 578


    < 스포티파이와 멜론, 같은 음악인데 왜 경험은 다를까? >

    1. 엔터테인먼트 프로덕트의 본질은 콘텐츠다. 사용자는 콘텐츠를 소비하며 감정을 느낀다. 재미, 감동, 공포, 희열. 인간의 다양한 감정이 콘텐츠를 통해 꺼내진다.

    ... 더 보기

    직장인으로서 10년 정도 일하게 되면 피할 수 없는 순간이 바로 조직에서 리더의 역할을 받게 되는 인사발령이다. 팀원이었을 때는 내게 주어진 업무를 내가 가진 능력과 주변 동료들의 도움으로 해결하고, 그에 합당한 평가와 보상을 기다리며, 나쁘지 않는 리워드와 내 위치에 안도하며 또 새해를 맞이하고 하루하루를 버텨나가는 과정에 큰 어려움이 없다.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367



    < 쿠팡의 창업자를 직접 보며 배운 것: 리더의 크기가 전부다 >

    1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7 • 조회 1,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