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MZ세대를 잘 이해하고 싶은 마음에 즐겨보는 캐릿에 흥미로운 아티클이 하나 올라왔네요.  읽다보니 고개가 절로 끄덕여지고요.     캐릿의 족집게 요약은 아래와 같고요, 자세한내용은 링크 원문을 참조해주세요.   <Z세대의 최애 브랜드 입덕 경로> 1. 광고, 바이럴 : 내용만 매력적이라면 광고도 충분히 입덕 채널이 될 수 있음. 2. 믿을만한 사람의 추천 : 나와 상황이 비슷한 지인이나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의 의견을 신뢰 3. 첫 경험이 좋으면 입덕 : Z세대에게 소비는 기회비용과 연결됨. 첫 경험이 안 좋으면 다시 돌아오지 않음 <Z세대가 브랜드에 충성하는 5가지 이유> 1. 로고와 디자인이 예뻐서 2. 친구들 사이에서 유행이라서 3.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해줘서 4. 제품력이 좋아 그동안의 고민을 해결해줘서 5. 기업의 철학이 마음에 들어서 < ‘여기 참 일 잘하네’라고 느꼈던 4가지 순간> 1. Z세대 사이에서 인기 있는 브랜드와 유행템을 귀신같이 알고 출시할 때 2. 진정성 있게 응대해줄 때 3. 브랜드와 관련된 매력적인 경험을 제시할 때 4. 사회적으로 가치있는 행보를 이어갈 때

Z세대 20인이 말하는 ‘이 브랜드에 반한 계기’

Careet

Z세대 20인이 말하는 ‘이 브랜드에 반한 계기’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7월 13일 오후 11:31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