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마케터가 하는 일

브랜드 마케터는 뭐하는 사람일까? 저부터도 흐릿해서 나름 정리해본 생각을 공유합니다. "기업이 필요로 하는 고객 인식or행동을 만들어, 비즈니스 성장 속도를 부스팅하는 사람" 1. 우리 제품/서비스를 고객들이 더 많이 구매하고 이용하게 만들기 위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고객 인식이나 행동이 있습니다. 2. 인식 같은 경우는, 예를 들어 우리 브랜드를 혁신적인 브랜드로 포지셔닝해야 한다거나, 쇼핑을 할 때 우리 브랜드가 떠오르게 한다거나, 채용을 해야하는데 우리 기업을 이직하고 싶은 회사로 만들어야 한다거나 등 무척 다양할 것입니다. 3. 우리 기업이 만들어야 할 고객 행동은, 예를 들어 기획전에 들어와서 구매를 유도해야 한다거나, 자사몰 재방문이라는 행동을 만들어야 한다거나, 특정 타겟의 방문을 유도해야 한다거나 등 역시나 무척 다양할 것이구요. 4. 이러한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식/행동이 있을텐데,,, 브랜드 마케터는 비즈니스 상황을 살피면서 시의적절하게 우리가 만들어야 할 인식/행동을 찾고 해결하는 일을 합니다. 5. 해결하는 방법으로는 다양한 유형의 대소비자 컴 방식이 있을텐데요. 광고, 이벤트, 프로모션, 앱 푸시 등 무궁무진하며, 어떤 방법으로 인식/행동을 만들어낼지 크리에이티브를 발휘해야 합니다. 6. 그래서 결과적으로 기업 비즈니스의 성장 속도를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2월 13일 오후 1:26

 • 

저장 5조회 97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초동 100만 장, 그런데 팬은 어디 있죠? - 엔터 테크와 데이터로

    1

    ... 더 보기

    🛒이케아 옆, 이마트 푸드마켓은 기대와 달리 조용한 이유

    ... 더 보기

    이케아 옆, 이마트 푸드마켓은 왜 조용할까? 고덕점에서 드러난 대형마트의 리뉴얼 딜레마

    contents.premium.naver.com

    이케아 옆, 이마트 푸드마켓은 왜 조용할까? 고덕점에서 드러난 대형마트의 리뉴얼 딜레마

    조회 176


    항해플러스 AI 후기(7주차) - AI 실무 적용법, RAG 개선하기

    ... 더 보기

    조회 35


    항해 플러스 AI 7주차 후기 — Python Logging과 Wandb

    항해 플러스 AI 7주차는 본격적으로 HuggingFace를 활용한 LLM Pre-training과 Fine-tuning을 제대로 경험하고, Python Logging과 Wandb라는 두 가지 강력한 도구까지 배우면서 그야말로 AI 개발자로서의 역량을 한층 높일 수 있었던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 더 보기

    조회 59


    🔦'네이버다움', 이렇게 찾았다고 합니다

    ... 더 보기

    NAVERfficial - "네이버다운 게 뭔데?" 물으신다면

    fficial.naver.com

    NAVERfficial - "네이버다운 게 뭔데?" 물으신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