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의 웹 혹은 앱에 처음 들어온 고객을 액티브 유저로 전환시키는건 무엇보다도 중요하죠. 특히 데이터로 전환 효과를 증명할 수 있는 부분에서는 작은 차이라도 유의미한 결과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 유입부터 서비스 내이서의 다양한 액션들을 서비스 특성과 함께 이해하고, 그 과정 안에서 고객의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 부분을 계속 개선시켜 가면서 정량적 지표를 성장시키면 매출도 같이 따라오게 됩니다. 커머스를 포함한 모든 서비스는 결국 유저를 통해 수익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퍼포먼스 마케터로서 광고를 통한 신규유입도 중요하지만 유입된 고객을 어떻게 우리 서비스에 가둬둘 수 있는지를 끊임없이 고민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어떤게 효과적인지는 해봐야 알겠죠... 모두가 처한 상황이 각각 다를테니까요. 그래서 결론은 괜찮은 아이디어가 있으면 가능한 해보자는 겁니다.

상품 상세페이지 개선해 성과내기

Brunch Story

상품 상세페이지 개선해 성과내기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7월 17일 오전 3:49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컬리의 상품위원회 현장을 공개합니다

    ... 더 보기

    - YouTube

    youtu.be

     - YouTube

    조회 175


    직장인으로서 10년 정도 일하게 되면 피할 수 없는 순간이 바로 조직에서 리더의 역할을 받게 되는 인사발령이다. 팀원이었을 때는 내게 주어진 업무를 내가 가진 능력과 주변 동료들의 도움으로 해결하고, 그에 합당한 평가와 보상을 기다리며, 나쁘지 않는 리워드와 내 위치에 안도하며 또 새해를 맞이하고 하루하루를 버텨나가는 과정에 큰 어려움이 없다.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566


    < 쿠팡의 창업자를 직접 보며 배운 것: 리더의 크기가 전부다 >

    1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7 • 조회 1,524


    챗GPT가 대중적으로 등장해서 화제몰이를 시작했던 2년여전, 얼리어댑터들의 챗GPT 사용행태를 보고 챗GPT에 가장 먼저 큰 영향을 받을 서비스가 검색서비스/포털서비스라고 이야기해왔는데, 이제 그게 현실로 증명된 결과가 나왔다. 챗GPT 계열의 서비스를

    ... 더 보기

    구글 검색 점유율 10년만에 90%붕괴…머스크 “AI가 검색 대체”

    동아일보

    구글 검색 점유율 10년만에 90%붕괴…머스크 “AI가 검색 대체”

    무기가 되는 일터의 질문들 (ft.마케터 숭 인터뷰)

    ... 더 보기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www.folin.co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MZ가 신상이 아니라 중고 명품에 관심을 갖고 지갑을 본격적으로 연다면서 그 이유를 분석했는데, 그 중 몇몇을 추리면 MZ가 친환경 의식이 높고 소유보다는 '경험'을 추구하고 사용성이라는 소비자 가치를 중시해서라고 그렇단다. 솔직히 그건 그냥 끼워맞춘 것으로 밖에 안보인다. 아무리 넉넉한 마음을 갖고 봐도 아주 매우 지극히 극히 일부는 그럴 수 있다 이해해도 결국 명품 갖고 싶으니깐 핑계에 이유를 붙인거에 가까워보인다.

    ... 더 보기

    "비싼 명품 안 사요" MZ 돌변하더니…'2500억' 몰린 회사

    naver.me

    "비싼 명품 안 사요" MZ 돌변하더니…'2500억' 몰린 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