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를 성장시킬 때에 집중해야 하는 One Metric을 설정하고, 측정하고, 이에 따라 일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주의해야 할 점을 잘 정리한 글입니다. 사실 이 글 하나로 될 정도의 일은 아니겠지만, 이 글에서 링크한 원문들을 읽어보면 어떤 일을 해야 할지에 대해서 감을 잡기 편할 것 같아요.

서비스를 "진짜로" 성장시키는 지표 찾기

Brunch Story

서비스를 "진짜로" 성장시키는 지표 찾기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7월 28일 오전 7:19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쿠팡의 창업자를 직접 보며 배운 것: 리더의 크기가 전부다 >

    1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7 • 조회 1,492


    《충실하게, 정직하게》

    기록은 문제가 아니다. 지금에 와서는 아무리 노력을 해본들, 아마도 젊은 날과 똑같이 달리지는 못할 것이다. 그 사실을 기꺼이 받아들일 것이다. 별로 유쾌한 일이라고 말하기 어렵지만, 그것이 나이를 먹어간다는 일인 것이 분명하다. 나에게 역할이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시간에도 역할이 있다. 그리고 시간은 나 같은 사람보다는 훨씬 충실하게, 훨씬 정직하게 그 직무를 다하고 있다. 잠시도 쉬지 않고 계속 전진해오지 않았는가.

    ... 더 보기

    PM이 이해하면 좋은 지표 개념

    프로덕트 매니저(PM)로 일하면서 늘 지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대부분 PM은 선행지표(leading indicator)와 후행지표(lagging indicator)의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행지표에 영향을 미치는 '인풋(input) 지표, '아웃풋(o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33 • 조회 1,233


    나중에는 없다...250529

    1.●예민하다는건 섬세한것이다.
    2.소심한건 신중하단 뜻이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