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효과를 '제대로' 측정하는 방법

"회사에 투자할 때, 혹은 성장 전략을 세울 때마다 마케팅 비용에 대해서 많이들 이야기하고는 합니다. CAC, CPA라는 용어를 멋지게 사용하고는 하죠. 하지만, 대부분 이 용어의 뜻은 알아도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에 대해서 깊게 이해하지는 못하는 듯합니다. 본질을 이해하지 못하고, 용어에 집착하는 거죠. 이는 잘못된 의사결정으로 나쁜 결과를 야기하기도 하고요. 오늘 글에서는 해당 개념들에 대한 본질적인 의미에 대해서 짚고, 이를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들에 대해서 논의해 보고자 합니다." --- Andrew Chen 블로그에 기고된 Brian Balfour (ex-VP Growth at Hubspot)의 글을 번역했습니다. 많은 PO/PM/마케터 분들께 도움이 되시는 귀중한 레슨이라고 생각합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마케팅 효과를 '제대로' 측정하는 방법 | H.. : 네이버블로그

blog.naver.com

마케팅 효과를 '제대로' 측정하는 방법 | H.. : 네이버블로그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3월 3일 오전 8:03

 • 

저장 25조회 2,13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Next.js 프로젝트를 AWS EKS에 배포하며 배운 것들

    ... 더 보기

    쿠버네티스를 활용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데브옵스 | 존 어런들 - 교보문고

    product.kyobobook.co.kr

    쿠버네티스를 활용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데브옵스 | 존 어런들 - 교보문고

     • 

    저장 19 • 조회 1,697


    《적절히 달리기 위한 힘, 냉정함》

    ... 더 보기

    ‘경영의 신’이란 칭호를 받은 마쓰시타 고노스케는 경영자가 가져야 할 가장 중요한 자질을 ‘인간에 대한 이해’라고 했다. 경영의 진짜 핵심을 찌른 이야기다. 경영이란 무엇인가? 한마디로 ‘사람을 움직여 가치를 창조하는 업(業)’이다.

    ... 더 보기

    [경영의 맥] 성공하는 CEO의 조건은 '인간에 대한 이해'

    한국경제

    [경영의 맥] 성공하는 CEO의 조건은 '인간에 대한 이해'

    개발자 교양 팟캐스트

    A

    ... 더 보기

    하나부터 열까지 리더가 상세히 설명해 주기를 바라는 구성원이 있습니다. 반대로 큰 얼개만 듣고 나머지는 자율적으로 하고 싶어 하는 경우도 있죠. 회식에 참여하는 것을 너무나 힘겨워 하는 구성원이 있는 반면, 동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가까워지는 것을 원하는 구성원도 있습니다.

    ... 더 보기

    다양한 구성원을 하나로 모으고 싶다면 - 리더가 가져야 할 모순

    네이버 블로그 | HSG 휴먼솔루션그룹

    다양한 구성원을 하나로 모으고 싶다면 - 리더가 가져야 할 모순

    < 스타벅스 컵홀더의 손글씨가 말했다: 결국은 사람이다 >

    1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