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vs 하이브의 SM 전쟁의 결과는?

SM엔터테인먼트을 둘러싼 카카오와 하이브의 전쟁이 막을 내리게 됐다. ✔️SM 쟁탈전의 끝, 어떻게 된걸까?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하이브, SM엔터테인먼트와 상호 긍정적 영향을 주고 받는 파트너로서 K팝을 비롯한 K컬처의 글로벌 위상 제고를 위해 다양한 협력 관계를 이어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그럼 카카오와 하이브는 앞으로 어떻게? 카카오는 1조2000억원을 들여 SM 지분 35%를 매입할 계획이고, SM 대주주는 카카오와 카카오엔터 측이 된다. 하이브는 BTS 등 소속 K팝 아이돌이 활동하는 IT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SM K팝 아이돌 관련 콘텐츠와 서비스를 하는 등 SM의 IP를 활용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지게 된다. ✔️카카오 X SM의 관계는? 카카오는 SM의 자율, 독립 경영을 보장하고 글로벌 성장을 지원하기로 했다. SM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IP와 제작 시스템, 카카오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IT 기술과 IP 밸류체인의 비즈니스 역량을 토대로, 음악 IP의 확장을 넘어 IT와 IP의 결합을 통한 새로운 시너지를 만들어낼 계획이다. +초인의 생각+ 보이지 않는 곳에서 치열하게 모종의 합의가 있었을 것 깉습니다. 카카오와 하이브의 치킨게임으로 이득을 보는 건 양사가 아닌, 경쟁사가 될 수 있죠.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을 통해 보았듯 지나치게 비싼 인수는 곳간을 털어 미래를 어둡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는 엔터산업군의 미래산업 동력을, 하이브는 IP 확보라는 각각의 이득을 잘 취하고 합리적인 선에서 정리를 한 것 같습니다. 이후에는 SM 경영진과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의 관계가 어떻게 정리될 지가 관전 포인트일 것 같습니다.

하이브, SM 인수 중단... 카카오에 경영권 넘기고 협력 합의

Naver

하이브, SM 인수 중단... 카카오에 경영권 넘기고 협력 합의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3월 12일 오전 3:42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