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토폴로지 - S/W개발 조직의 구조와 조직간 상호작용 설계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는 조직의 의사소통 구조에 따라 결정된다"라는 콘웨이 법칙에 대한 구체적인 조직구조 및 조직간 상호작용에 대한 도서입니다. 내용은 좋은데 번역이 좀 많이 아쉽네요. ㅠㅠ 하지만 현 조직내 몇가지 개선포인트들을 생각하기에는 충분했습니다! - 4가지 팀 유형 1) stream-aligned > 주요 비즈니스의 변화 흐름에 정렬돼 있고 교차기능 기량을 갖추 구성원들로 조합돼 다른 팀을 기다리지 않고도 중요한 증분을 전달할 수 있는 팀 2) Platform > 스트림 정렬팀의 소프트웨어 전달을 지원하는 기반 플랫폼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는 팀. 플랫폼은 복잡한 기술을 단순화해 그 기술을 사용해야 하는 팀이 가진 인지 부하를 감소시킨다. 3) Enabling > 다른 팀들이 전환 혹은 학습 과정에서 소프트웨어를 도입하고 수정하는 것을 지원하는 팀 4) Complicated subsystem > 일반적인 stream-aligned 팀 혹은 플랫폼 팀이 다루기 너무 어려운 하위시스템을 전문영역으로 하는 팀, 꼭 필요한 경우에만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 3가지 상호작용 모드 1) Collaboration > 두 팀은 공동의 목표(특히 새로운 기술이나 접근 방식의 발견과 같은)를 두고 밀접하게 협업한다. 오버헤드가 발생하지만 빠른 학습 속도에서 얻는 가치가 크다. 2) XaaS > 한 팀은 다른 팀이 제공한 무언가(API, 도구 혹은 S/W전체) 를 소비한다. 협력은 최소화한다. 3) Failitation > 한팀(일반적으로 Enablig 팀)은 다른 팀이 새로운 접근 방식을 학습하거나 적용하는 것을 촉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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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3월 12일 오전 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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