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론 머스크, 코로나 시국에도 테슬라 대량 주문 이어지는 데 자신감
2. GM / 온라인 판매 채널 "숍-클릭-드라이브(shop-click-drive)" 강화
3. 현대자동차 / "클릭 투 바이(click to buy)" 운영
오프라인 매장을 철수하면서 아낀 배용으로 차값을 내릴 수 있다는 점은 매력적입니다. 온라인에서의 풍성한 경험이 딜러망을 대체할 수 있다는 점 역시 현실적이에요. 자동차 회사들의 고민은 '어떻게 고객을 만날 것인가'에 집중될 겁니다. 구매가 편리해졌다고 해도, 여전히 오프라인 경험은 중요하니까요.
결심하고 소유하기 전, 자동차를 경험할 수 있는 가장 산뜻하고 편리한 방법은 뭘까요? 자동차 시승은 어떤 식으로 경험하고 싶으세요? 여러모로 흥미로운 흐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