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캔버스 김우진 대표님의 강의 내용을 정리한 콘텐츠입니다.
예전엔 제품이나 서비스를 기획하고 만드는데 들어가는 자원이 많이 쓰였다면, 이제는 그것을 성공하기 위한 시간과 비용은 더 올라갑니다. 만들기만 한다고 제품이 팔리거나 알아주지는 않는 시대인데, 점점 영업력이 중요함을 새삼 느낍니다.
여섯가지 내용 모두 핵심적인 내용이라 영업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1. 시장의 본질을 파악해야 한다
2. 거절할 수 없는 제안을 해야한다
3. 니즈를 가장 많이 느끼는 소수의 ICP로부터 activation을 이끌어내자
4. 내가 진입하고자 하는 시장에 대해 꿰뚫고 있어야 한다
5. 할 수 있는 모든 수단과 방법으로 고객의 문제를 해결할 거라는 마인드셋을 갖자
6. 끊임없이 우리에게 적합한 고객을 찾아가는 것을 통해 서비스가 만들어지고 인연이 시작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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