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를 만드는 게 아니라, 도로를 만드는 것!

저 역시 법률분야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으로서, Stripe의 이야기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1️⃣ Stripe의 제품전략 : 가치우선주의 - 기술과 전세계에 얼마나 큰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지가 중요. 지난 10~15년간 Stripe의 핵심가치는 매출이 아니었다. - 유행 대신 가치와 제품에 집중해라. 인기있는 시장에서 진짜 성공한 제품은 한 두 개에 불과하다. 🎈필자 생각) 창업분야로 법률(Legal Tech)를 선택할 시, 트랜드가 아닌 분야에서 성공에 대한 의심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저희는 현 법률시장이 얼마나 낙후되어있는지 깨달았고, 이곳에서 기술이 만들어낼 수 있는 임팩트에 주목하였습니다. 그러니 저는 당당히 말합니다! 저희는 잠깐의 유흥을 위한 서비스가 아닌, 법 체계가 갖고있는 구조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서비스를 만들겠습니다! 2️⃣ 가장 규제와 규칙이 심한 결제산업, 이를 해결하는 방안 - 기술기업들이 현실세계에 진출하면서 생기는 필연적 과정 - 스트라이프는 정부 관계자와 논의에 적극적. 규제를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대비하는 전략이 필요 🎈필자 생각) 로톡의 예시처럼, 법률분야 역시 '규제'라는 커다란 허들이 존재합니다. 이를 해결하기위해서 저희는 변호사협회을 만나서 우리가 생각하는 제품이 '규제'에 접촉되는지 끊임없이 물어봅니다. 더나아가 경찰청을 만나 그들이 겪는 고충을 듣고, 이를 해결하는 방안 즉 정부기관에 도움이 되는 방안으로 제품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이 Stripe 방식이구나 생각하니, 저희의 고민이 한결 가벼워졌습니다.

자동차를 만드는 게 아니라, 도로를 만드는 게 우리의 일 | 패트릭 콜리슨 (Patrick Collison) | Founder of Stripe

www.youtube.com

자동차를 만드는 게 아니라, 도로를 만드는 게 우리의 일 | 패트릭 콜리슨 (Patrick Collison) | Founder of Stripe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5월 7일 오전 3:25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