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투두리스트를 작성하시나요?

1. 언젠가부터 투두리스트에 할 일을 리스트업하고, 순서대로 해결해나가는 업무 습관을 가지는 게 직장인의 첫 번째 태도라고 여기는 분위가 된 것 같습니다. 2. 투두리스트는 기반의 업무 방식은 산업화 시대에 단순 노동직 업무에 최적화된 방식입니다.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건 투두리스트 기반의 업무 방식을 고민해 볼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 3. 오히려 이 시대를 살아가는 직장인들에게 투두리스트 업무 방식은 일의 효율이 떨어지게 만들고 ‘가짜 일‘을 만들어 내는데 큰 영향을 미칩니다. 왜냐하면 투두리스트는 우리를 우선순위가 높은 일에 포커스하기 보다는 스스로 만족해하고, (상사와 동료들에게) 보이기 위한 일을 만들기 때문입니다. 4.(투두리스트로 열심히 할 일을 지워나가지만, 돌아오는 건 스스로에 대한 만족감뿐이지, 성과로 잘 이어지지는 않습니다.) 그렇다면 산만함과 방해 요소를 제거하고 매일 정해진 시간을 가장 중요한 작업에 할당하여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 수 있는 Success list로 여러분의 업무를 관리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5. (반복적이고, 보이기 위한 일이 아닌) 가장 중요한 일, 어려운 일부터 먼저 하게 되는 여러분의 모습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6. Success list는 장기적인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수적인 소수의 작업(중요한 몇 가지)에 중점을 둡니다. 업무에 있어 우선순위가 더 명확해지고 불필요한 일을 줄입니다. 7. (Success list 작성 팁을 알려드리면) 지금 하고 있는 프로젝트가 성공하기 위해서 필요한 리스트를 쭉 나열하고, 그중에서 3개만 한다고 생각하는 겁니다. 3개만 하는 겁니다. 나머지는 해서 안됩니다. 선택되는 3개가 진짜 일인 겁니다. 8. 투두리스트는 일을 위한 일을 만듭니다. 즉, 보여지기 위한 ‘가짜 일’을 만들어 낼 확률이 높습니다. 9. 반면에, Success list는 가장 중요한 일을 하게 만듭니다. 불필요한 일을 줄여줍니다. 일을 위한 일이 아닌 진짜 일을 하게 만들어줍니다. 10. 스타트업에서는 프로젝트를 최소한의 비용으로 빠르게 테스트하는게 가장 큰 경쟁력입니다.(Success list가 필요한 이유이기도 하죠) 주의를 산만하게 하지 않고 온전한 주의를 기울이면 매일 더 짧은 시간에 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을 겁니다.

Why a 'Success List' Is Better Than a To-Do List

SUCCESS

Why a 'Success List' Is Better Than a To-Do List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6월 8일 오전 10:34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