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진출 때 라이브 커머스가 효과적인 이유>
1. 중국에서 (새로운 사업을) 런칭할 때는 라이브 방송을 하는 것은 좋은 전략이다.
2. 일반적인 매체 광고보다 더 길게, 3~5분 정도 크리에이터가 직접 체험하고 알려주고, 비용도 (비교적) 합리적이니까. 2000만원 정도에 제작비에 매출에 연계해서 인센티브를 주는 구조.
3. 물론 영향력이 Top급인 왕홍은 슈퍼갑이라서 간택되기가 쉽지 않다. 당일 취소 통보를 하기도 하고, 브랜드 이름을 언급 안해주는 경우도 있다고. ㄷㄷㄷ
4. 대신 성격만 좀 누르면, 라이브 순간에 바로바로 매출이 발생하고 왠만하면 만족할만한 수치가 나온다.
5. 글로벌 1등이 되려면, 그 분야의 1등이 우리를 어떻게 보는 게 중요하다. 특히 사업 초기에 1등이 언급해주면, 시장 진입을 위한 마케팅 비용을 현저하게 줄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