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산업 스타트업들의 현주소

1/ 실버산업 스타트업의 주요 플레이어들 케어링, 케어닥, 한국시니어연구소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2/ 각각의 전략과 방향성이 모두 다른게 흥미로워 이번 글을 통해 간단하게 정리해보려고 한다. 3/ (350억 투자를 받은 케어링) 사업 초기에는 가족요양을 통해 매출의 growth를 만들었으며, 이를 레버리지삼아 1년전에 대규모 투자를 유치했다. 4/ 현재 케어링은 전국 각 거점마다 데이케어센터를 오픈한다는 목표로 (매월 1개소 목표) 회사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5/ (최근에 시리즈B 투자를 유치한 케어닥) 케어홈이라는 실버타운에 집중하고 있다. 실버타운 관련된 리더분들을 적극적으로 채욘하고 있으며, 중견 및 대기업 건설사들과 실버타운 관련된 프로젝트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6/ 데이케어센터는 장기요양등급이 있는 어르신(몸이 약간 불편한 어르신)을 모시지만, 실버타운은 액티브 시니어를 고객으로 둔다는 점에서 차이점이 있다. 7/ (시리즈 A로 110억 투자를 받은) 한국시니어연구소는 영세한 개인 방문요양센터에(요양보호사를 집에 파견하는 사업) 업무효율화를 도와주는 B2B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회사다. 8/ 한국시니어연구소의 차별점으로는 Capex 투자를 하지 않고, 소프트웨어에 집중한다는 것이다 9/ 실버산업은 시장의 극초기 상태이다. 5년 후 어떤 회사가 살아남아 시장을 이끄는 리딩 플레이어가 될지 몹시 궁금하다. 무튼, 모두다 진심으로 화이팅이다! https://www.bokji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33764

'곧 초고령화 사회' 격전지 시니어 케어... 전문가 영입전

복지타임즈

'곧 초고령화 사회' 격전지 시니어 케어... 전문가 영입전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7월 13일 오전 2:25

조회 32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든 사람에게 직접 의도를 들어봤습니다

    ... 더 보기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magazine.cheil.com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 성공한 사람들은 ‘의도적으로’ 선택한다 >

    1. '의도적'은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단어다. 우리가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유일한 핵심 단어일 수도 있다.

    ... 더 보기

    디자인 컴포넌트 기반 AI 프로토타이핑

    A

    ... 더 보기

    - YouTube

    YouTube

     - YouTube

     • 

    저장 15 • 조회 834


    《친구의 취향》

    ... 더 보기

    < ‘나다움’을 잃는 순간, 모든 것을 잃는다 >

    1. 당신 자신을 믿어라. 결코 모방하지 마라. 매 순간 자기 재주를 내보여라. 평생에 걸쳐 쌓아온 누적된 힘을 보여줘라.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