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초의 에이스 호텔이 교토에.. 코로나 | 커리어리

아시아 최초의 에이스 호텔이 교토에.. 코로나시대에 여행에 대한 향수가 짙어지는 이때에 대리만족 포스트.. 오래된 전통건물과 현대적 문화가 만나 힙한 공간을 탄생시킨다. 거기에서 중요한건 예술과 문화 그리고 자연. 리처드 로저스와 구마겐고의 손을 거치다니 그 조화도 실제로 눈으로 확인해보고 싶다. 일본적인 디자인 요소를 강조하면서 세계적인 건축가 구마겐고. 특히 목재 소재를 많이 사용해서 교토에 특히 더 어울릴 것 같은 건축가 이다.

[전직 패션 에디터가 본 일본의 라이프 스타일] #5 지금 교토에서 가장 힙한 공간, 신풍관 & 에이스 호텔 교토 : SPI MAGAZINE

seoulpi.co.kr

2020년 8월 27일 오전 6:48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세계를 흥분시킨 아트 콜렉티브 집단 Team Lab의 인터뷰 내용 디지털 아트를 통해 집단 지성을 창조하는 팀랩의 전시회가 DDP에서 열리고 있다. 예술, 건축, 엔지니어, 철학, 인문학, ㅡ인류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집단이 모여 이루어 내는 예술 작품, 관객의 반응과 행동에 따라 전시 내용이 달라지는 인터렉티브한 전시로 전세계가 극찬하는 팀랩의 작품을 서울에서도 만날 수 있는 것이다. 전시 규모가 작은게 살짝 아쉬웠는데 팀랩의 인터뷰 등 후속 소개가 있어 반갑게 공유하려고 한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 참조. 팀랩은 글로벌한 아트 집단인데, 본사는 일본에 있다. 실내 뿐 아니라 실외에서도 작품을 선보이며 크리에이티브한 예술을 연이어 보여주고 있다.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예술을 하려고 하고 경계를 모호하게 하는게 작품 컨셉이라 의도적으로 전시장도 영역을 모호하게 연출하고 있다. 발길 닿는대로 마음가는대로 즐기라는 것이다. 인생사, 희로애락, 윤회사상, 동양과 서양 등 여러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전시회는 내년 4월까지.

기술과 예술의 만남, 신세계를 창조하는 팀랩 인터뷰

네이버 블로그 | 밍기적사운드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