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과 뉴진스는 ‘ETA’ 뮤직비디오 콜라보로 각각 무엇을 얻었을까?

화제의 콜라보 “애플X뉴진스“. 이 콜라보로 애풀과 뉴진스는 각각 무엇을 얻었을까. 애플은 아이폰의 카메라 성능을 홍보하고 아이폰을 ‘창작의 도구’로 포지셔닝하며 뉴진스의 ‘힙’에 올라탔다. 뉴진스는 ‘애플의 선택’이라는 위상과 함께 애플의 마케팅 파워로 인지도를 높이고 신곡을 홍보하는 효과를 거뒀다 🍎🐰

애플과 뉴진스는 ‘ETA’ 뮤직비디오 콜라보로 각각 무엇을 얻었을까?

thinknote | 제 생각과 제게 영감을 준 브랜드와 트렌드 이야기를 다룹니다

애플과 뉴진스는 ‘ETA’ 뮤직비디오 콜라보로 각각 무엇을 얻었을까?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7월 30일 오후 10:1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하나부터 열까지 리더가 상세히 설명해 주기를 바라는 구성원이 있습니다. 반대로 큰 얼개만 듣고 나머지는 자율적으로 하고 싶어 하는 경우도 있죠. 회식에 참여하는 것을 너무나 힘겨워 하는 구성원이 있는 반면, 동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가까워지는 것을 원하는 구성원도 있습니다.

    ... 더 보기

    다양한 구성원을 하나로 모으고 싶다면 - 리더가 가져야 할 모순

    네이버 블로그 | HSG 휴먼솔루션그룹

    다양한 구성원을 하나로 모으고 싶다면 - 리더가 가져야 할 모순

     • 

    저장 5 • 조회 633


    TREND REPORT "2025년 5월에 본 것"

    5

    ... 더 보기

    TREND REPORT "2025년 5월에 본 것"

    레드버스백맨

    TREND REPORT "2025년 5월에 본 것"

    < 네이버는 왜 아이폰 쓰던 직원들에게 안드로이드폰을 사줬을까? >

    1. 2010년경 네이버에서의 일이다. 스마트폰이 처음 나왔을 무렵이다. 아이폰이 먼저 나왔다. 이어서 다양한 안드로이드 폰이 나오며 시장 점유율이 늘기 시작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안드로이드 폰을 쓰기 시작했다. 시장이 열리니 그에 맞는 모바일 전략과 서비스

    ... 더 보기

    《그렇게 해주세요》

    ... 더 보기

    《달리기 대신 산책하는 마음》

    ... 더 보기

    ‘똑부(똑똑하고 부지런하기)보다 똑게(똑똑하지만 게으른) 리더가 되라.’ 리더십 코칭에서 빠지지 않는 훈수다. 현장 리더들의 말을 들어보면 실행이 쉽지 않다.

    ... 더 보기

    [김성회의 고사성어 리더십] `똑게 리더십` 3가지 법칙 - 매일경제

    매일경제

    [김성회의 고사성어 리더십] `똑게 리더십` 3가지 법칙 - 매일경제

     • 

    저장 5 • 조회 8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