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 애플 iOS14 업데이트로 인한 광고 수익 타격 예상]
iOS14 관련해서 페이스북도 공식 문서를 발행했습니다. 페이스북은 iOS 14를 사용하는 기기에 대해서 광고주의 개인 식별 정보 수집을 중단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많은 외신은 이번 변화로 인해 페이스북의 Audience Network 서비스가 가장 큰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구체적인 숫자를 밝히진 않았지만 수익의 50% 이상까지도 감소할 수 있다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마케터로서 이 부분은 계속 동향을 찾아보게 되는 부분입니다. 페이스북은 마케터들이 짧은 시간에 빠르게 실행을 옮길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매체인데요. 특히 Audience Network는 정말 다양한 유저들에게 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iOS14로 인해 페이스북의 당장의 수익이 감소하겠지만, 이 위기를 어떻게 극복할지 궁금해지는 대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