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를 디자인하면서 가장 궁금한 것은 '검색 패턴에 대한 데이터'입니다. 전 세계에서 사용하는 '구글 검색'에 대한 데이터라면 메모해두고 비교하기 좋죠. 아래는 약 1,800명을 대상으로 구글 검색에서 나타나는 사용패턴 조사 결과입니다.
❶ 인스턴트 서치에서 검색어 자동완성 사용율은 23%에 불과합니다.
❷ 사용자 절반은 9초 이내에 결과를 선택합니다. 클릭까지 걸리는 평균 시간은 14.6초입니다.
❸ 9% 사용자만 첫 페이지 마지막 결과 리스트까지 스크롤을 내립니다.
❹ 15% 사용자만 자신의 첫 번째 검색어를 수정할 뿐입니다.
❺ 17% 사용자가 다시 결과창으로 돌아옵니다.
❻ 59% 사용자가 검색에 대해 단 한개의 페이지에만 방문하죠.
❼ 4개 이상의 페이지에 방문하는 건 겨우 6%의 사용자입니다.
❽ 44%의 사용자만 두 번째 검색 결과 페이지로 이동하죠.
❾ 65%의 사용자가 10개의 Blue Link(광고가 아닌 오가닉 검색 결과 링크) 중 하나를 클릭하죠.
❿ 지역검색에 대해서는 42%의 사용자가 구글 지도(Google Maps) 결과를 선택합니다.
⓫ 제품을 검색하는 사용자 19%가 구글 쇼핑 결과를 클릭하죠.
⓬ 평균적으로 약 3% 정도의 사용자만 'People Also Ask(관련 질문)" 박스 안의 내용을 사용합니다.
⓭ 평균적으로 검색 세션은 약 76초입니다.
⓮ 모든 검색 세션의 절반은 53초 안에 끝납니다. 53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