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는 쇼츠 인기에 되려 깊어진 고민 ——— 유튜브는 쇼츠 인기에 힘입어 20억명 이상의 구독자를 모았다. 올해 들어서는 쇼츠에 광고를 붙여 수익화도 이뤘다. 유튜브 채널에 광고를 붙이거나 후원(슈퍼 챗)을 받아 돈을 벌 수 있는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YPP)’의 가입 조건을 쇼츠 생산자에게 맞게 완화한 것이다. 문제는 수익성이다. 길이가 15초~1분 내외인 쇼츠 특성상 광고가 여러번 들어가기 어렵고, 클릭률이 높지 않아 광고 단가가 높게 책정되지 않는다. FT는 크리에이터들도 유튜브보다 브랜드로부터 얻는 광고 수익이 더 많아 긴 동영상에 대한 외면이 더 심해질 것이라고 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366/0000930720?sid=105

'쇼츠' 키우니 광고 수익 줄어... 틱톡 쫓다 딜레마에 빠진 유튜브

n.news.naver.com

'쇼츠' 키우니 광고 수익 줄어... 틱톡 쫓다 딜레마에 빠진 유튜브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9월 24일 오전 10:0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미들캡 딜 가격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준오헤어의 초기 매각가는 5000억원대로 거론됐다가 현재 8000억원대로 치솟았다. 블랙스톤 KKR 칼라일 등 글로벌 대형 PEF들이 관심을 보이면서 몸값이 올랐다는 게 업계의 후문이다. 한 IB 업계 관계자는 “글로벌 PEF들이 과거에는 조 단위 이상 대형 딜에만 집중했지만 최근에는 투자집행이 중요한 만큼 1조원 안팎의 거래라도 성장성이나 시너지가 있다고 판단되면 적극적으로 들여다보는 분위기”라고 전했다.

    ... 더 보기

    글로벌 PEF의 미들캡 공습…설 자리 좁아지는 토종 PEF

    n.news.naver.com

    글로벌 PEF의 미들캡 공습…설 자리 좁아지는 토종 PEF

    조회 352


    “왜 나는 욱하고 말았을까?” “왜 나는 그렇게 화를 분출했을까?” 회의 중, 메신저에서, 피드백을 주고받을 때 리더의 감정 폭발은 일순간에 리더십 전체를 흔들어놓는다. 그리고 회의가 끝나고 긴장이 풀리면 리더는 ‘지적의 정당성’과는 별개로 자신의 감정적 태도를 후회하고 자책한다.

    ... 더 보기

    “왜 나는 오늘도 또 욱하고 화냈을까” [김성회의 리더십 코칭]

    n.news.naver.com

    “왜 나는 오늘도 또 욱하고 화냈을까” [김성회의 리더십 코칭]


    < ‘나다움’을 잃는 순간, 모든 것을 잃는다 >

    1. 당신 자신을 믿어라. 결코 모방하지 마라. 매 순간 자기 재주를 내보여라. 평생에 걸쳐 쌓아온 누적된 힘을 보여줘라.

    ... 더 보기

    ⟪토스가 만든 리서치툴, TNS⟫

    ... 더 보기

    토스가 특허 낸 리서치툴, TNS (Toss Navigation Score) 제작기

    toss.tech

    토스가 특허 낸 리서치툴, TNS (Toss Navigation Score) 제작기

     • 

    저장 3 • 조회 696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든 사람에게 직접 의도를 들어봤습니다

    ... 더 보기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magazine.cheil.com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