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가 푸시 클릭률 6배를 만든 비결은

고객이 좋아할만한 정보로 느끼도록 접근하였습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고객은 하루 평균 46개의 푸시 알림을 받지만, 각 푸시 알림의 오픈율은 3% 미만인 경우가 대부분으로, 이는 곧 97명에게 푸시 알림은 노이즈로 느껴진다는 걸 뜻합니다. 2️⃣ 29CM의 푸시 메시지 역시 브랜드와의 계약에 의한 것이 대부분이기에 고객 중심적이지 못하였고 클릭율 또한 1%에 미치지 못하였는데, 이를 노이즈가 아닌 정보로 느끼게 만들기 위해 고객이 앱 내에서 행동을 한 브랜드와 관련된 메시지를 발송하자 클릭률은 약 3배, 클릭 후 구매전환율은 약 2배 높아졌습니다. 3️⃣ 또한 여러 정보를 더 매력적인 메시지로 전달하기 위해, 발매/입점/할인의 종류에 따라 총 27개의 프로모션으로 분류하여 매칭하고, 이를 고객이 받아들이기 쉬운 용어로 적시에 소통함으로써, 최종적으로 푸시 클릭률을 6배 상승시킬 수 있었습니다. 💡기묘한 관점➕ 마케팅은 방심하면 자연스럽게 공급자 중심으로 흘러가게 됩니다. 왜냐하면 그게 더 편하기 때문인데요. 대신 조금 더 많이 고민하고, 애쓰면 효율이 올라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번 공유 드린 29CM 사례 역시, 단순히 보낼 수 있던 푸시 메시지, 원래 클릭률이 낮아라고 무시할 수 있었던 걸, 조금 더 고민하고 행동하여 결국 개선에 성공한 스토리를 전해주고 있는데요. 이처럼 내가 더 불편하면 고객이 편해진다는 걸 늘 기억해야 할 겁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기묘한 이커머스 이야기』 책 보러가기 https://bit.ly/3hEicxg

푸시 클릭율 6배를 만든 고객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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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시 클릭율 6배를 만든 고객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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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9월 25일 오전 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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