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년 차 마케터가 말하는 마케팅 무기 만드는 법

이번에 마케터 인터뷰를 하게 되어 공유 드립니다.
마케팅과 브랜딩에 대한 생각, 커리어와 루틴까지 저라는 마케터의 생각을 요약하여 담아봅니다.

✅ 브랜딩vs마케팅의 관점

브랜딩은 그 브랜드를 정의하고 사랑하게 하는 것, 마케팅은 그 브랜드를 알게 하고 경험하게 하는 것. 스토리가 브랜딩의 중요한 무기가 될 수도.

✅ 인하우스vs에이전시 마케팅의 차이
일하는 방식과 구조. 인하우스는 하나의 브랜드, 혹은 서비스를 맡아서 그 시작부터 끝까지를 연결하는 일. 그 안에서 에이전시는 브랜드의 특정 영역을 특정 기간 동안 수행하는 역할.

✅ 정보 관리의 무기
‘기록 과몰입’이라는 무기. 손에 닿을 수 있는 기록의 장치들을 마련하고, 상상의 세계관과 아이데이션을 기록과 함께 키우기.

✅ 시간 관리의 무기
‘스위치론’ 시간의 온앤오프를 하는 것. 일, 사이드, 쉼의 스위치 3가지를 구분해서 스위치를 킨 특정 시간에 깊은 몰입의 힘을 발휘하기.

✅ 번아웃에 대하여
번아웃은 하나의 변화가 필요한 순간. 신체적인 변화나 (운동), 어떤 방향성 (커리어, 환경) 의 변화로 해소 필요.

마케터뿐 아니라 모든 직장인이라면 자신의 무기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무기를 찾고 키워가는 과정은 나를 찾아가며 성장하는 과정입니다.

필요하신 분을 위해 원문도 링크합니다. :)


https://letter.wepick.kr/401/4389334/?utm_source=wepickletter&utm_medium=letters&utm_campaign=letter_231012

마케터 윤진호 · 위픽레터

WPL 위픽레터

마케터 윤진호 · 위픽레터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0월 13일 오전 12:15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작은 브랜드가 초성장하는 힘은 뭘까?

    ... 더 보기

    조회 207


    콘텐츠 업계에서는 후킹이나 꿀팁만 쫓아서는, 금방 사라지기 쉽습니다

    1

    ... 더 보기

    [KoCAF] "콘텐츠는 축적, AI는 확장이다" : 제 8회 정기포럼 '와이낫미디어' 이민석 대표

    KoCAF :Korea Content Academy Forum

    [KoCAF] "콘텐츠는 축적, AI는 확장이다" : 제 8회 정기포럼 '와이낫미디어' 이민석 대표

    조회 473


    💄글로벌 'K뷰티' 돌풍, 럭셔리는 예외인 이유

    ... 더 보기

    글로벌 'K뷰티' 돌풍, 럭셔리는 예외인 이유

    비즈니스워치

    글로벌 'K뷰티' 돌풍, 럭셔리는 예외인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