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트래픽 3위 SNS는 당근마켓 🥕 (당근이 소셜?) 앞선 코멘트에서 월이용자수 기준 국내 SNS순위 얘길 했었는데 며칠만에 3위를 당근마켓으로 정정해야될듯. 그 이유는 최근 당근마켓이 월이용자수 1천만명 돌파하며 앱 카테고리를 기존 ‘쇼핑’에서 ‘소셜’로 변경. 국내 SNS트래픽 기준으론 밴드, 인스타에 이어 3위! (노림수는?) 얼마전 런칭한 '동네생활’은 기존에 카페가 해오던 지역커뮤니티 기능을 가져오며 당근의 트래픽 성장과 리텐션에 기여하는 그림. 또 새로 런칭한 ‘내근처’는 동네 가게 정보-리뷰-혜택, 나아가 부동산, 구인구직, 과외・클래스 모집과 같은 지역 생활정보들을 소화하는 공간으로 부동산과 구인정보중심으로 수익화를 기대하는 방향. (TMI 보태기) 요즘 당근마켓을 보면 인터넷계의 조상님 같은 서비스인 craiglist가 자꾸 겹침. 그들은 1996년 탄생한 중고거래를 포함한 지역에서 필요한 커뮤니케이션을 모두 담는 지역게시판 서비스로써 부동산과 구인구직만 유료화하여 한 시대를 풍미했었다.

'국민앱' 대열 합류한 당근마켓, 월사용자수 1000만 돌파

Naver

'국민앱' 대열 합류한 당근마켓, 월사용자수 1000만 돌파

2020년 9월 10일 오전 2:55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