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에 주목해야 할 주요 미디어 이슈 (메타/OTT/유튜브)

메타, 생성형 AI 기반 광고 제작 도구 도입

  • 지난 10월 5일, 메타는 생성형 AI 기반 광고 제작 도구를 공개하고 내년까지 전세계에 도입할 것이라고 발표

  • 자동으로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캡션을 작성하는 등 손쉽게 광고 소재를 제작할 수 있어 마케터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 가능

  • 또한 AI가 반응률이 높을 것으로 예측되는 소재를 제안함에 따라 광고 성과 증대 및 고객의 광고 경험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글로벌 OTT 플랫폼 ‘스트림플레이션’ 시대

  • 글로벌 OTT 플랫폼들이 신규 가입자 확보에 한계를 느끼고, 수익 증대에 어려움을 겪으며 잇따라 요금을 인상하거나 광고요금제를 도입

  • 그 결과 지난 1년간 OTT 월 구독료가 평균 25%로 급격히 상승했으며, ‘스트리밍’과 ‘인플레이션’의 합성어인 ‘스트림플레이션’ 현상이 발생

  •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에 이어 아마존 프라임비디오 또한 2024년에 멤버십 요금제 개편 및 광고요금제 도입 예정임을 발표


유튜브, 오는 11월부터 대대적인 광고 개편 돌입

  • 유튜브는 광고 유형을 크리에이터가 직접 선택하는 대신 유튜브 자체 시스템에 따라 자동 결정되게 함으로써 크리에이터 수익을 개선하겠다고 발표

  • 또한 CTV에서 유튜브 광고의 시간을 늘리는 대신 개수를 줄이고, 광고의 총 잔여 시간을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타이머를 개편하겠다고 예고

  • 이번 광고 개편이 크리에이터의 광고 수익 증대과 이용자의 시청 편의 향상에 도움이 될지 귀추가 주목



▼ 아래 리포트에서 사례와 함께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3년 11월 미디어&마켓 이슈

Brunch Story

2023년 11월 미디어&마켓 이슈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1월 1일 오전 6:1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메이드 인 이태리', 잃어버린 신뢰를 되찾으려면

    ... 더 보기

    메이드 인 이태리 비싼 만큼 좋을까? - 온큐레이션

    온큐레이션

    메이드 인 이태리 비싼 만큼 좋을까? - 온큐레이션

    조회 171


    그림자로 마케팅하는 맥주 브랜드 Brahma의 기발한 옥외광고 활용법

    ... 더 보기

    🔦'네이버다움', 이렇게 찾았다고 합니다

    ... 더 보기

    NAVERfficial - "네이버다운 게 뭔데?" 물으신다면

    fficial.naver.com

    NAVERfficial - "네이버다운 게 뭔데?" 물으신다면

    📈10년 만에 흑자 낸 컬리, 그 다음 과제는요?

    '

    ... 더 보기

    10년 만에 흑자 낸 컬리, 다음 과제는

    10년 만에 흑자 낸 컬리, 다음 과제는

    10년 만에 흑자 낸 컬리, 다음 과제는

    조회 1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