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 미디어&마켓 이슈
Brunch Story
✅ 메타, 생성형 AI 기반 광고 제작 도구 도입
지난 10월 5일, 메타는 생성형 AI 기반 광고 제작 도구를 공개하고 내년까지 전세계에 도입할 것이라고 발표
자동으로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캡션을 작성하는 등 손쉽게 광고 소재를 제작할 수 있어 마케터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 가능
또한 AI가 반응률이 높을 것으로 예측되는 소재를 제안함에 따라 광고 성과 증대 및 고객의 광고 경험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 글로벌 OTT 플랫폼 ‘스트림플레이션’ 시대
글로벌 OTT 플랫폼들이 신규 가입자 확보에 한계를 느끼고, 수익 증대에 어려움을 겪으며 잇따라 요금을 인상하거나 광고요금제를 도입
그 결과 지난 1년간 OTT 월 구독료가 평균 25%로 급격히 상승했으며, ‘스트리밍’과 ‘인플레이션’의 합성어인 ‘스트림플레이션’ 현상이 발생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에 이어 아마존 프라임비디오 또한 2024년에 멤버십 요금제 개편 및 광고요금제 도입 예정임을 발표
✅ 유튜브, 오는 11월부터 대대적인 광고 개편 돌입
유튜브는 광고 유형을 크리에이터가 직접 선택하는 대신 유튜브 자체 시스템에 따라 자동 결정되게 함으로써 크리에이터 수익을 개선하겠다고 발표
또한 CTV에서 유튜브 광고의 시간을 늘리는 대신 개수를 줄이고, 광고의 총 잔여 시간을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타이머를 개편하겠다고 예고
이번 광고 개편이 크리에이터의 광고 수익 증대과 이용자의 시청 편의 향상에 도움이 될지 귀추가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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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1월 1일 오전 6:16
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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