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의 성공체험이 혁신의 걸림돌이 되지 않으려면
한겨레
글로벌 기업들(특히,미국의 IT기업들)을 포함한 주요 기업들의 전략맵 자료가 있어 공유합니다.
5개 카테고리별 주요 기업들의 전략맵이 1페이지(일부기업들은 2페이지)로 정리된 내용으로, 해당 기업들의 주요 서비스/상품에 대한 전략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Big Tech
Amazon
Apple
Intel
Meta
Microsoft
Qualcomm
Salesforce
Snap
VMware
Consumer & Retail
7-Eleven
Alibaba
Carrefour
Danone
DoorDash
H&M
Kering
NBA
Nestle
Ocado
LOreal
Twilio
Unilever
Walmart
Financial Services
Coinbase
JP Morgan
Mastercard
Munich RE
NUbank
Paypal
SoFi
Stripe
Healthcare
CVS Health
Johnson & Johnson
Optum
Industrials
BASF
Chevron
Enel
Equinor
FedEx
John Deere
Ryder
Schneider Electric
Shell
Tesla
TotalEnergies
출처: CB Insights — Strategy Maps
첨부이미지: 애플 / 테슬라/ 구글 / 마이크로소프트 / 메타 / 아마존 각각의 전략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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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1월 1일 오후 2:19
무슨전략을 의미하는 것인지 도통 모르겠네요 서비스 기술 플랫폼 섞여 있어서..
@홍길동 간략화하다보니 그런거 같습니다.
❓회사가 또 혁신안을 내놓았습니다. 이번에도 조직개편 중심의 혁신안을 내놓았지만, 사실 예전에도 시간이 지나며 흐지부지 되었습니다. 혁신이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건 아닙니다. 제대로 혁신해서 회사가 발전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그런 길이 있다면 적극 동참하고 싶습니다. 혁신은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요?
... 더 보기이
... 더 보기'UT’라는 표현으로 테스트를 전부 표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두 가지를 구분해서 써야 합니다.
... 더 보기1. 20대의 스티브 잡스가 했던 행동과 50대에 그가 보여주었던 효율적인 리더십을 혼동하면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