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행동 기반 타깃광고 이젠 못한다?

메타는 지난 11월 1일 유럽연합(EU)의 데이터보호위원회인 EDPB가 사용자 행동 기반 타깃 광고에 대한 규제 조치를 발표하면서 메타는 더 이상 타깃 광고를 진행할 수 없게 되었어요. 이 규제는 아일랜드 데이터보호위원회가 11월 10일까지 최종 규정을 발표하면 구속력을 가지게 된다고 해요. 따라서 메타의 매출 중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유럽 지역의 광고 매출에 큰 타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죠.

메타는 이를 근거로 맞춤형 광고에 사용할 개인정보 활용 동의자를 구분하기 위해 “구독 모델”을 도입하겠다고 밝혔죠. 메타는 이렇게 구독 모델을 만드는 것 자체가 유럽사법재판소의 판결을 인정하고 GDPR을 준수하려는 노력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규제가 적용되기까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메타가 규제를 지키지 않는다면 GDPR을 위반한 것으로 간주되고, 전 세계 매출의 최대 4%까지 벌금을 부과받을 수 있습니다. 메타가 이 규제를 적용한다면 유럽경제지역 30개국에는 더 이상 타깃형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은 유럽 내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이용자 2억 5천만 명에게 영향을 미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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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1월 16일 오전 1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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