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AI서 쫓겨난 CEO 샘 올트먼 어디가나 봤더니... - 매일경제
매일경제
샘 올트먼의 OpenAI 이사회에서의 축출(?)이 오늘의 가장 큰 뉴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작년 11월30일은 ChatGPT3.5의 발표로 전세계가 생성형AI의 붐을 일으켰었는데, 불과 1년정도 되서, 이러한 소식을 듣는것도 굉장히 충격적인거 같습니다. 특히, 불과 10일전에 개발자행사에서 '스티브잡스'의 아이폰 출시 이상의 열광적인 관객 반응을 일으켯던 OpenAI의 샘올트먼 이젠 전 CEO가 됬네요. 아직도 해고/퇴사의 이유가 불분명한가운데 클라우드 비용 관리 스타트업인 안티메탈의 CEO로 간다는 기사가 떳네요. 올트먼이 아직 공식 발표를 하지 않은 상태라서 좀 더 지켜봐야 할 거 같습니다.
> 인공지능(AI) 기반 클라우드 비용 관리 스타트업인 안티메탈(Antimetal)이 공동 최고경영자(CEO)로 샘 올트먼 전 오픈AI CEO를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17일(현지시각) 안티메탈은 홈페이지를 통해 “샘 올트먼이 안티메탈의 공동 CEO로 합류할 것임을 발표하게 돼 기쁘다”면서 “추가 소식을 전하겠다”고 설명했다.
안티메탈은 AI를 토대로 클라우드 비용을 절감해주는 스타트업이다. 매튜 파크허스트 안티메탈 최고경영자(CEO)는 앞서 테크크런치를 통해 “AI와 머신러닝을 사용해 아마존웹서비스(AWS) 비용을 절감하고 있다”면서 “5분 이내에 고객 AWS 청구서를 최대 75%까지 절약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일부 기업은 안티메탈이 제공하는 도구를 활용해 클라우드 비용을 대략 15%까지 줄인 것으로 알려졌다...생략
>> 자고 일어나면 내일은 어떤 소식이 또 나올지 궁금해지네요.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1월 18일 오후 2:54
1. 커리어를 선택하는 기준은 다양하다. 일단 내가 가진 가치관이 가장 큰 영향을 준다. 남들의 시선과 판단도 무시할 수 없다. 이직 트렌드와 경향도 살펴봐야 한다.
... 더 보기특히 AI·바이오·우주항공 등 기술 난도가 높은 분야에선 검증된 경력직 심사역이 희소하기 때문에, 수억원의 연봉을 제시하는 오퍼가 현실화되고 있다는 평가다.
... 더 보기1. 우리는 음악이 우리의 기대를 충족하고 우리의 기대를 위반 하는 방식에서 즐거움을 얻는다.
1
... 더 보기팀장님들, 질문 하나 드려보겠습니다! 오늘은 몇 개의 질문을 들으셨나요? 아마 매일 매일 한 100개 쯤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요ㅎㅎㅎㅎ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