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디자인, 중앙정부를 넘어 - 영국 디자인카운슬, 2025
www.designdb.com
사람들이 회의실에 들어와 앉으면 에릭은 주말에 무얼했는지 물어봤다.
2
이런 대화는 함께 수년간 발전시킨 소통방식의 일부였다. 이 대화에는 두 가지 목적이 있다.
3
첫째는, 가족과의 생활, 개인생활을 서로 공유함으로써 팀원들이 서로를 인간으로서 알아갈 수 있게 하기 위함이었다.
4
둘째는, 전문가로서, 또는 직책에 따른 의무감으로 회의에 참석하는 것보다 구글러 혹은 한 인간으로서 모든 사람이 즐거운 마음으로 회의를 시작할 수 있게 하기 위함이었다.
5
빌과 에릭은 즐거운 근무환경과 높은 성과 사이에는 직접적인 상관관계가 있다고 생각했다. 가족이나 자신의 취미생활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즐거운 근무환경을 달성하는 손쉬운 방법이다.
6
중요한 의사결정을 해야하는 회의 막바지에 이르면, 참가자들의 전문성이나 현재 담당하는 업무와는 상관없이 에릭은 모든 사람들이 의사결정에 참여하도록 독려했다.
7
단순한 소통방식, 즉 사람들로 하여금 이야기를 공유하고 서로 개인적으로 친밀해지도록 유도하는 것은 사실 더 나은 의사결정을 이끌고 동지애를 단단히하려는 전술이었다.
#빌캠벨실리콘밸리의위대한코치 #에릭슈미트
#하루한문장📚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1월 22일 오후 11:53
영
... 더 보기최고의 리더가 되기 위한 덕목을 알려주는 지식은 수없이 많다. 대표적인 것이 2008년 구글이 발표한 ‘산소 프로젝트’다. 구글은 이 프로젝트를 통해 팀장급 이상 관리자의 인사자료 1만 건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
... 더 보기네이버가 미국 실리콘밸리에 네이버벤처스를 설립한다. 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신규 자회사다. 글로벌 인공지능(AI) 기술과 인재를 현지에서 적극 발굴해 네이버의 AI 전략과 시너지를 내겠다는 계획인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 3월 이사회 의장으로 복귀한 이해진 창업자(사진)가 AI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던진 승부수라는 해석이 나온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