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부터 성과 공유까지, 퍼블리 팝업 스토어 A to 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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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정말 잡생각의 동물이다.
물론 사람은 생각의 동물이라지만, 나는 이것 저것 잡생각을 정말 많이 하는 편이다.
거기에 더해 MBTI가 파워 N인 나는 잡생각 + 무한한 상상으로 머릿속이 가득하다.
평소에는 문제가 아니지만, 가끔 생각이 정리된 시점과 액션이 시작되는 시점에 간극이 엄청 길어지는 일들이 생긴다.
분명 생각은 정리되었고, 이제 행동으로 옮기면 되는 것 같지만
생각은 계속 달라지고, Yes or No가 1초에 수십번씩은 달라지면서 액션과는 점점 멀어지게 된다.
데일리 업무들은 노션의 To-do 리스트를 활용하면서 꽤 많이 정리가 되었지만, 큰 의사결정을 해야할 때에는 여전히 온갖 잡생각과 무한한 상상으로 액션까지 가는데 오래 걸리는 편이었다. 생각만 하다가 때를 놓치는 경우도 많았고 후회를 한 경우도 꽤 있었다.
"해야지, 해야지. 생각만 하고 이번에도 결국 못했네."
이 말을 한때는 정말 입에 달고 살았다.
그러다가 어느 날, 인스타그램에서 옛 짤이 하나 돌기 시작했다. 퍼블리 내부에서도 종종 나오는 짤인데, 김연아의 선수시절 인터뷰였다.
(PD) '스트레칭 할 때 무슨 생각해요?'
(김연아) '무슨 생각을 해.. 그냥 하는거죠'
이건 사실 하루 루틴에 대한 이야기이고, 꾸준함이나 하기 싫은 것도 해내야 하는 경우에 많이 사용되지만 나는 조금 다르게 생각했다.
"하기 싫은 것, 귀찮은 것도 별 생각 없이 그냥 하면 되는건데, 하고 싶은 것 / 해보고 싶은 것은 왜 고민을 많이 하는걸까? 그냥! 하자!"
생각이 나쁜 것은 아니지만, '생각이 많으면 진다.' 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과한 생각은 결과 값에 늘 좋은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이 되기 시작했다.
퍼블리의 첫 팝업스토어 '워크랜드'의 시작도 비슷했다.
데이터로 입증할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나 많은 방문객이 있을 것이라는 자신이 절대 높지 않았다.
그런데, 그냥! 해보고 싶었다. 안하면 후회할 것 같았다.
6월말부터 논의를 시작해서 가장 더운 7~8월에 준비를 하고 9월을 꽉 채워서 운영을 했었다.
힘들고...힘들기 보다 귀찮은 일들이 많았지만, 하기를 잘했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정말 많이 다니는 편인데, 만약 9월에 퍼블리 팝업을 하지 않았다면 타 브랜드의 팝업을 보면서 매번 후회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다행히 개인의 만족도 뿐만 아니라 회사 내부와 고객분들의 반응도 좋았다.
그리고 만들어진 퍼블리의 팝업스토어 아티클, 70%는 콘텐츠매니저인 효주가 20%는 에디터님이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무료링크로 공유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https://publy.co/content/7394?s=1yjc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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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1월 29일 오전 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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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378
제가 읽어봤던 팝업 관련 콘텐츠 중에 제일 좋았습니다 진심...🥹
@이동훈 감삼니당 동훈 ㅠㅠㅠㅠ
온리팬스는 영국 당국에 제출한 자료에서 2023년 11월 말 기준 66억달러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는 2020년 3억7500만달러에서 크게 증가한 것으로, 로이터는 이 같은 빠른 성장세가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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