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슬 - 진짜 본질에 집중하는 IT 경력직 커리어 플랫폼
휘슬
안녕하세요 채용문제를 해결하는 스타트업 팀 팀빌더 백엔드 개발자 민창경 입니다 🙇🏼
요즘 기사나, 다른 분들이 올려주시는 콘텐츠를 보면 경력직 이직이 잦아지고 있다는 게 크게 실감이 됩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이직을 하지만 정말 자기에게 맞는 회사를 가는 것은 쉬운 것이 아니죠. (이직 자체가 정말 힘든 부분도 있지만요.)
이직을 하는 데는 경력직 평균 7개월이라는 시간이 소요가 되는데 이 시간을 투자하여서 자기에게 FIT 한 회사로 가는 경우는 얼마나 될까요?
많은 채용플랫폼이 있지만 정말로 인재 분들이 FIT하고 일을 즐기며 일 할 수 있는 곳으로 이직을 하셨나요?
안타깝게도 많은 경우에 그렇지 않다고 생각을해요.
저희의 문제정의는 여기서 출발을 합니다!
Hidden Requirements를 연결해줄 플랫폼이 없다.
역량 있는 후보자일수록 더 이상 단순히 산업별로 분류된 채용플랫폼에 매력을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채용시장 내 구직자와 구인자의 니즈가 직무특성별/역량수준별로 점점 특수화되어가고 있기 때문에 단순히 후보자 정보와 채용공고를 연결하는 수준으로는 채용이 어렵습니다.
채용 수수료가 시장에 불신을 초래하고 있다.
후불 수수료형 과금구조는 결국 최소한의 자원투자로 채용을 성사시켜야 한다는 동기를 제공합니다. 이 과정에서 검증된 인재풀이 아닌 불특정 다수에게 인 메일이 남발되고, 단기적/단발성 채용을 고객에게 강요하게 됩니다. 결국, 채용문제는 그대로 미해결 상태로 남겨집니다.
SNS나 블로그에 나를 어필하는 멋진 글을 쓰는 게 아니고 정말 내가 사랑하는 일에 집중할 수 없다.
이직할 때 SNS, 블로그를 통해 멋진 글을 쓰고 셀프브랜딩을 해야 이직을 잘한다고 합니다. 심지어 현재의 본업에 집중을 못하고 외부에 자신을 알리는 일만 하는 게 이직을 잘 하는 방법중 하나라고 합니다. 이게 채용의 본질일까요?
이런 문제를 풀기 위해 저희 플랫폼은 니즈에 맞는 기업과 인재의 검증이고 이 과정을 해결하기 위한 합리적인 과금구조, Hidden Requirements 에 대한 데이터 확보, 허수가 없는 데이터가 필요하고 기업과 후보자의 시간을 극적으로 아껴 드릴 수 있습니다.
내가 사랑하는 일에만 집중하고 브랜딩이 아닌 나의 실력을 인정받아 더 많은 기회가 올 수 있도록 휘슬이 책임지겠습니다.
https://bit.ly/3uMx72w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2월 5일 오전 7:38
'
... 더 보기한
... 더 보기ChatGPT 사용할 때 어떤 모델을 선택해야할지 망설여집니다. 모델명만 봐서는 어떤게 좋은지 모르겠더라고요.
... 더 보기나는 가끔 조합형 한글의 아름다움에 대해 생각한다.
그 아름다움은 단순히 예쁜 글꼴이나 정갈한 종이 위의 자소 배열에서 끝나지 않는다. 진짜 매력은, 정밀한 정보 구조와 이산 수학적 규칙성 속에 숨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