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인기, 해외까지 이어질 수 있을까? : ditondit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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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글로벌 시장 공략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적극적으로 해외 진출을 꿈꾸게 된 배경에는 관광객들의 영향이 컸는데, 한국을 찾는 이들이 과거 화장품을 사서 갔던 것처럼, 이제는 SNS나 해외 등을 통해 미리 팬이 된 이들의 매장을 찾으면서 매출이 급증하자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2️⃣ 또한 이들은 과거 대기업이 만든 브랜드처럼 메가 브랜드를 꿈꾸기 보다는, 자신들의 개성과 가치를 지키고 싶어 하기에, 지속 가능한 브랜드가 되려면 결국 큰 시장을 나갈 수밖에 없고, 이에 따라 해외 진출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3️⃣ 다행스럽게도, 브랜드들의 해외 진출을 돕는 에이전시와 플랫폼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무엇보다 무신사, 29CM, W컨셉 등도 국내 시장의 한계를 체감하고 있기에, 이들과 동반 해외 진출을 꾀하면서 지원책을 확대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기묘한 관점➕
2024년은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본격적으로 해외 시장으로 나가는 원년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취향의 파편화와 이에 따른 인디 브랜드가 인기를 얻는 건 글로벌 공통의 트렌드이기도 한데요. 과연 이러한 흐름에 편승하여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는 국내 브랜드들이 많이 등장하길 바라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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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월 8일 오전 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