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 친구분께서 공유해준 글인데 배울점이 많아서 다시 공유해 드립니다. 뮤지컬리가 어떻게 미국에서 흥행을 했는지... 이것의 중국 카피캣을 바이트 댄스가 어떻게 성공시켰는지... 그리고 다시 바이트댄스가 뮤지컬리를 인수하면서 이름을 틱톡으로 바꾸고 어떻게 성장시켰는지(엄청만 마케팅 집행과 색다른 리스팅 알고리즘으로...) 바이트댄스가 중국에서 1등 뉴스앱을 만들때 배운 그 알고리즘이 기존의 소셜 랭킹과 어떻게 다르고 이러한 차별성(해리포터에서 마법모자가 학생들을 네 가지 그룹으로 나누는 것과 유사한)이 이질적인 미국-중국의 문화를 넘어 중국B2C 앱을 대중적으로 성공시켰는지에 대한 인사이트가 담긴 글입니다. 정독 강추해드립니다. :-)

TikTok and the Sorting Hat - Remains of the Day

Remains of the Day

TikTok and the Sorting Hat - Remains of the Day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0월 7일 오전 7:48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