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kers barrage LCK Spring 2024 with multiple DDoS attacks, forces major broadcast changes
ONE Esports
최근 리그오브레전드 관련한 DDOS 이슈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공식대회 중에 경기가 중단되는 사태까지 발생하였고, 이 또한 DDOS 공격에 의한 문제로 밝혀졌습니다. 여러가지 해킹 공격 중에서도 DDOS 수법은 더 보편화되고 규모가 커지면서, 수많은 기업과 기관에게 중요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심지어 클라우드 컴퓨팅을 이용하는 개인들에게도 1억원 가량의 '비용 폭탄 청구서'가 발행되는 일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https://gigazine.net/gsc_news/en/20240228-ddos-netlify/)
일상 속에 녹아가고 있는 다양한 IOT 장비들과 '자율 주행' 등 AI 기술들을 생각한다면, 앞으로 더더욱 '네트워크 보안'이 중요한 과제가 될 것 같습니다. '요즘 기술로 이런 것도 못 막아?' 라는 댓글을 보면서 문득 보안 기술의 특성을 떠올리게 됩니다. 보안과 크래킹은 창과 방패의 비유처럼 그 기술 수준이 함께 발전할 것이기에, 꾸준히 새로운 전략과 대응을 만드는 노력이 요구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를 잘 대응하는 것이 또 하나의 게임 체인저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얼른 사태가 해결되서 현장 경기를 다시 볼 수 있길😢
https://www.oneesports.gg/league-of-legends/lck-spring-2024-ddos-attacks/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3월 9일 오후 3:54
fail2ban은 기본적으로 cloudflare IP 차단 연동을 제공합니다.
... 더 보기d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