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ide to Product Metrics - Mixpanel
Mixpanel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회사 Mixpanel에서 발행한 프로덕트 성과 지표 가이드 제품을 개발할 때 성과 지표로 무엇을 측정해야 할지 많이 고민하게 되는데요. 성과 지표를 어떻게 설정하면 좋을지 방향을 제시하는 가이드입니다. 주요 내용 • 제품에 맞는 핵심 지표를 찾는 방법 • Active user, reach, activation, engagement, retention을 통해 제품 상태 측정하기 • 다양한 업종의 회사들이 사업 성격에 따라 성과 지표를 어떻게 설정하는지 • 자신만의 핵심 성과 지표를 만드는 간단한 방법 크게 새로운 내용은 없지만, 정리가 깔끔하게 잘 되어 있고 또 비디오 스트리밍, 이커머스 등 사업 성격에 따라 성과 지표가 어떻게 다른지 비교한 부분도 참고할 만합니다. 개인적으로 애널리틱스, 그로쓰, 디지털 마케팅 업종 회사의 블로그를 좋아합니다. 이런 회사들은 보통 블로그에 업무와 관련된 팁과 자료를 게시해 놓습니다. 보통 회사를 알릴 의도를 가지고 작성된 인바운드 마케팅 자료이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게끔 정성 들여 작성되었고 참고하기 좋습니다. 마케팅 관련한 자료가 꾸준히 올라오는 블로그 추천 HubSpot 블로그: https://blog.hubspot.com/ Mailchimp 블로그: https://mailchimp.com/resources/marketing-tips/
2020년 10월 12일 오전 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