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 만에 읽는 좋은 탈퇴 UX 전략

사용자 경험 디자인에서 회원 탈퇴는 온보딩만큼이나 중요합니다. 사용자의 자율성을 심리 트릭으로 조정하려는 다크 패턴의 부정적 인식이 확산된 것과도 연관이 있습니다. 스마트해진 사용자들은 자신의 의사결정을 서비스가 존중하길 원합니다.


그리고 불필요한 어려움 없이 빠르게 떠날 수 있는 탈퇴 경험을 원합니다. 하지만 서비스 입장에서는 탈퇴율을 최소화하며, 떠나더라도 탈퇴 이유에 대해 인지하고 싶어 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이처럼 회원탈퇴 시 사용자 경험은 두 입장차가 갈리는 지점이라 명확한 답이 없습니다. 그만큼 세상에는 다양한 탈퇴 패턴이 존재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다양한 탈퇴 경험 중에서 의미 있는 패턴을 찾아 더 나은 길을 모색해 보았습니다.


15화 10분 만에 읽는 좋은 탈퇴 UX 전략

Brunch Story

15화 10분 만에 읽는 좋은 탈퇴 UX 전략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4월 29일 오전 3:13

 • 

저장 13조회 1,82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트레바리 <리서치 하는데요> 6번째 시즌을 오픈합니다⟫

    ... 더 보기

    사용자를 이해하는 유일한 방법에 대하여 | 독서모임 | 리서치 하는데요 | 트레바리

    trevar.ink

    사용자를 이해하는 유일한 방법에 대하여 | 독서모임 | 리서치 하는데요 | 트레바리

    《섬세한 사람》

    ... 더 보기

    ⟪트레바리 북클럽, 리서치 하는데요 시즌6⟫

    ... 더 보기

    길은 잃은 이력서

    

    ... 더 보기

     • 

    저장 5 • 조회 659


    《초여름》

    ... 더 보기